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해솔 Sep 08. 2023

미소 중력

학교에 가는 대신 도서관에 갔던 날  


서재에서 발견한 어느 혁명가의 일기 

그 일기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나는 종종 

다 그리고 싶다 

하지만 나는  더 그리는 법밖에 모른다


나는 이 혁명가가 혁명가도 아니고 


혁명가가 아니지도 않다고 생각했지만, 이 사람을 좋아할 수는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좀 더 찾아본 일기 마지막 장에는 다음과 같은 그림이 한 장 있었다 


                    




                                                 그림1. 자연 목탄으로 그린 그림이다

                                     나뭇가지가 잔뜩 그려져 있는데 자세히 보지 않으면

                                                           나뭇가지인지 알 수 없는





그림을 


이 사람은 대체 왜 그린 것일까, 생각하며 나는 도서관 모퉁이나무 책상에 앉았다 이 책상은 내가 아이였을 때 


말하고 싶어질 때마다 앉곤 했던 책상과 닮았다 


수풀 사이를 멋지게 헤집으며 

달리고 싶어질 때마다 앉곤 했던 


그 책상에 


앉았던 그 애가  그린 그림은 본 적 없다

다만 나는 

그 애가 그림을 그릴 때 

명암 넣는 법을 몰랐다는 걸 그래서 

내가 그렸던 대부분의 그림이 

평평해 보이곤 했다는 걸 


알고 있었고 


그 점이 참 좋았다 


이전 03화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