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 와이 Apr 01. 2024

나도 전자책 써서 돈 벌고 싶어

전자책 다마고치

한때 대한민국에 스마트스토어 열풍을 일으킨 유튜브 '창업다마고치'라는 채널을 아마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창업다마고치 채널에서는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기초가 0에 수렴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박스 포장부터, 스마트스토어의 등록, 입점부터 품목 선정이나 마케팅,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차근차근히 함께하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유튜브 '창업다마고치'


덕분에 스마트스토어에 관심은 있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몰랐던 사람이나, 스마트스토어를 이미 운영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잘 파는 건지 몰랐던 사람 등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가진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채널이었다.




한때 스마트스토어로 일정한 돈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퇴사하는 콘텐츠가 흥했던 것처럼, 최근에는 전자책 써서 n억을 벌거나, 외제차를 타거나,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는 종류의 후킹 포인트들이 많이 보인다. 이런 이야기들은 사람들의 꿈과 욕망을 자극한다.


하지만 돈 보다도 중요한 건, 전자책 출판의 진정한 매력은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있다. 과거 전통적인 출판이 가지고 있던 권위에서 벗어나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건 얼마나 멋있는 일인가?


그런 면에서 전자책 시장의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대중적이게 되는 건 아주 긍정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이 글은 평범한 마케터 1인도 전자책을 써서 돈 벌 수 있을까?라는 마케터의 호기심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전자책 쓰기의 주제 선정부터, 기획, 제작, AI 활용, 그리고 홍보 마케팅과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기록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전자책은 써 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 글이 시작점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전자책 제작의 길은 우리 모두에게 열려 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