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무료할 땐 ‘이렇게’이겨내요.
울산 최고를 꿈꾸는
꿈 많은 미용사 테리입니다.
#행복의 역치
미용실 앞 공원이 처음엔 마냥 좋았는데, 이젠 그냥 그래요. 사람은 금세 환경에 익숙해지는 것 같아요.
#최선의 마라톤
하고 싶은 게 굉장히 많아요. 해외에서 일해보고 싶고, 서울에서도 꿈을 펼쳐보고 싶어요. 그런데 또 대충 하는 건 싫어서, 뭐든 최고가 되고 싶었어요. 예전엔 계획적으로 최선을 다해 살았는데 이젠 좀 지친 것 같아요.
#빨리 최고가 되고 싶은 이유
가족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저희 집이 삼 남매인데, 부모님이 많은 걸 희생하셨어요. 본인들 하고 싶은 것 다 참아가면서까지요. 그래서 저도 얼른 성공해서 가족에게 받은 것을 모두 돌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망설임과 걱정
다양하게 도전하고 싶고, 하고 싶은 건 많은데 도전할 용기가 나지 않아요. 스스로 가끔 우물 안 개구리 같다는 생각을 해요. 사실 후회도 했어요, ‘서울에 갈걸’하고. 지방에 있으면 ‘이 정도면 됐지.’ 하는 생각에 안주하게 되고 삶이 무료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둘째라서 이리저리 치이다 보니, 철이 좀 빨리 든 것 같아요. 그게 가끔 스트레스가 되기도 해요. 쓸 데 없는 걱정에 조급하고, 그러다 보니 용기는 없으면서 징징거리기만 하는 것 같아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지치게 되더라고요.
#망설임의 이유
부모님이요. 가족이 빨리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새로운 곳에 가면, 또 많은 것을 새로 일구어야 하고, 적응해야 하잖아요. 결국 다 시간, 돈이더라고요. ‘또다시 도전하는 건 너무 늦진 않았나, 나만 생각하는 욕심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꿈
사실 좀 민망하고 큰 꿈이 있는데.. 제주도에서 횟집을 하고 싶어요. 그 옆에선 커피도 팔고 싶고요! 근데 먼 미래의 일이죠. 뭐든 다 돈이잖아요.
#무료함을 이겨내는 방법
한 가지 목표를 정했어요! 제 이름만 듣고도 누군가 저에게 머리를 하러 찾아오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다른 지역에서도 저를 알고 찾아올 수 있는 사람요. 그래서 ‘울산에서 최고가 되자!’라는 생각으로 망설임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거예요.
그러다 보면,
언젠가 멀게만 보이던 제 꿈도 이룰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