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대보르미 Nov 27. 2023

잊고 싶은 두 개의 눈동자

20년이 지나고도 영향을 끼칠 줄 몰랐다.

첫 번째 이야기.


20여 년 전.

겨울이 지나고 봄이 무르익어 따뜻함이 온몸으로 전해지던 그날.

우리는 한참 데이트 중이었다.

서울과 대구로 장거리 연애를 하고 있던 우리는 늘 만남이 애틋했고, 시간이 늘 아쉬웠다.

그날도 어김없이 밥을 먹고, 차를 마시고, 산책을 하는 일반적인 데이트 코스였다.

평소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고기 먹으러는 잘 가지 않았는데 그날따라 점심으로 고기를 선택했고, 단짠단짠의 대명사인 돼지갈비를 맛있게 잘 먹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던 탓인지, 기름이 들어간 탓인지 배가 아파오기 시작했다.

밖에서는 큰일을 잘 못 보는 편인데, 그날은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

때마침 우리의 데이트 코스는 대학교 안에서 걷는 것.

얼른 도서관을 찾아 화장실로 뛰어들어갔다.

다행히 화장실은 대기자가 없었고, 빈자리가 많았다.

그 시절만 해도 쪼그려 앉아서 볼일을 봐야 하는 화변기가 대부분이었다.

눈에 보이는 두 번째 칸에 들어갔고, 바지를 내리고 볼 일을 보려고 하는데....

알 수 없는 이상한 느낌이 내 몸을 감쌌다.  

누군가가 나를 보고 있다는 느낌.

이런 걸 여자의 감이라고 하는 걸까....

괜히 뒤를 돌아 옆칸의 화장실을 확인하고 싶었다.

나는 아팠던 배를 부여잡고 몸을 살짝 비틀어 아래를 내려다봤다.


지금도 그런 곳들이 많이 있는데, 그 화장실은 칸막이가 아래까지 가려져 있지 않았고 살짝 떠서 공간이 있었다.

그리고 그 사이로 보인....

두 개의 눈동자.


아아악!!! 사람 살려!!! 사람 살려!!!! 사람 살려!!!

나는 바지를 어떻게 올렸는지 문을 어떻게 열었는지 기억엔 없지만 내가 냈던 소리는 지금도 메아리처럼 들리는 것만 같다.


나의 급박한 외침에 남자친구는 여자화장실로 뛰어 들어왔고, 급하게 도망치던 그 두 개의 눈동자를 향해 주먹과 발이 날아갔다. 예상외로 그는 너무 쉽게 제압됐고, 우리는 그를 화장실 밖으로 끌고 나갔다.

나는 겁에 질려 벌벌 떨고 있었고, 남자친구는 그 두 개의 눈동자의 휴대폰을 검사했고, 촬영이 없음을 확인했다.

그 두 개의 눈동자는....

우리 앞에 무릎 꿇고 앉아서 잘못했다며 싹싹 빌었고, 우리는 다시는 그러지 말라며 그를 돌려보냈다.

(사실 그 시절은 경찰에 신고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못 했다.)


그리고 며칠 뒤 나는 그 두 개의 눈동자를 버스정류장에서 우연히 만났다.

그가 나를 알아보는지 모르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그를 보자마자 사람들 틈 사이로 숨어버렸다.

몸은 뻣뻣하니 굳어있었고, 심장은 전기 충격기를 맞은 듯 미친 듯이 뛰고 있었다.

잘못한 사람은 그인데 내가 잘못한 사람인 마냥 무서움에 벌벌 떨었다.

그는 친구들과 어울려 웃고 떠들며 평범한 대학생의 모습으로 그렇게 버스를 기다렸다....

그 후 나는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날의 기억을 지우지 못한다.

공중 화장실을 가게 되면 절대 중간 칸은 사용하지 않고, 혹시 중간 칸을 사용해야 한다면, 옆 칸에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볼일을 보는 내도록 위로 아래로 살피며 불안하게 볼 일을 본다.

아직도 그날 그 두 개의 눈동자를 확실히... 기억한다...


작가의 이전글 동서를 바라보는 내 시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