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우 Jan 28. 2024

아빠의 아빠니까 안아줘야지

심장 수술 투병기

심장수술 후 내가 깨어났을 때

중환자실에 아내와 아들이 면회를 와서

나와 이야기했다는데  나는 기억이 없다.


하루 만에 일반 병실로 옮기는 날 역시

아내와 아들이 왔다. 걱정이  많았던 가족은

조금은 안도하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며칠 후 며느리 손녀가 같이

면회를 왔다. 여덟 살 손녀가 아빠에게

할아버지 안아줘야지라고 했다.


어색한 미소를 머금은 아들은

망설이다가 나를 한번 안아주었다.

손녀는 14번을 안아주라고 한다.


왜 14번인가 물었더니 이유는 없다고 했다.

다만 아빠의 아빠니까 아들이 안아줘야 된다고

했다. 아들은 두 번 세 번 여러 번 나를 안았다.

이전 06화 심장 수술 후 2개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