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Apr 29. 2024

나는 요리똥손이다 어쩌다 김치의 매력에 빠지다

김치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어린 시절 엄마가 담가주신 겉절이 김치

배추, 열무, 총각무김치 생김치도 너무 잘 먹었다



겨울에는 엄마와 아버지가 함께 정성가득

담그신 김장김치 한 겨울에 그렇게나

맛깔스럽던 동치미 국물을 잊을수가 없다


그런데 어른이 되고 결혼을 하고 나서

남편이 어느 날 나에게 쏘아붙인 한마디!!!


넌 언제까지 부모님이 담가주신 김치만

받아먹을 거냐?

김치도 절이고 담글 줄 알아야 되는 것 아니냐!!

라며 버럭 호통을 치는 게 아니겠는가


너무 기분 나빠

남들은 다 부모님이 담가주시는

김치 잘만 받아서 먹던데 왜 그게 어때서


남편의 말에 공감할수도 동의할 수도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부터 사부작사부작

나의 김치 담그기는 시작이 되고 있었다


티비에 김치관련 요리 나오면 눈여겨보게 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