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밤 Feb 26. 2024

누구나 짜증 납니다

'긍정의 확언, 좋은 일만 생각하고 이를 말로, 글로 표현한다면 우주의 기운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서 긍정의 요소를 발견하고 그 기운을 키워나가는 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상 곳곳에 신경질을 유발하는 일들이 아주 적절하게 매복해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당신이 지금보다 긍정의 기운을 더 많이 끌어들여야 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바로 '잘 될 일'은 '잘 될 생각'만으로 이뤄낼 수 있기 때문이죠. 때로 복권이나 경품에 당첨되는 일 같이 단순한 행운이 찾오기도 하지만, 그런 행운을 꿈꾸기엔 당신의 재능과 역량이 너무 아깝습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은 거창한 무언가로부터 오는 것이 아닙니다. 같은 상황도 좀 더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이를 진실로 받아들이는 삶의 태도면 충분합니다.


이를 '정신승리'로 치부하는 사람도 있지만, 정신승리 잘하는 사람이 이뤄내는 삶의 성과가 결코 작지 않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어찌 보면 암울한 상황에서도 자신을 다독일 줄 아는 정신승리자야말로 긍정의 확언을 실천하는 깨친 사람입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일상에서 겪는 신경질 나는 일을 어제와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마음의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남은 것은 오직 '잘 될 일'뿐입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