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체육샘 Aug 31. 2022

수영을 했는데 어깨가 좁아졌다.

세상을 넓게 쓰는 사람. The 4cm

이사 한 집 바로 앞에 수영장이 있다.

"이렇게 가까운데 한번쯤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

무릇 물이란 '마시는 것', '씻는 것' 이 2가지 용도만 국한하여 살아온 나에게는 의외의 행동이었다.


비록 물과는 친하지 않더라도 접영, 배영, 평영, 자유형. 4가지 영법 모두 흉내는 낼 수 있다. 각각 25m정도는 갈 수 있는 수준이다. 예전 수영 시험에서 IM100을 경험해보았기 때문이다. 수험생 시절, 내 인생에서 딱 1년간만 수영을 열심히 했었다. 대학교 3학년까지는 수영을 전혀 못 했었다. 오로지 시험을 위한 입시 수영, 딱 거기까지만 가능하다.

어릴 때 어린이 스포츠단에서 수영을 배웠다면 그 고생을 하지 않았을지 모른다. 시험을 준비하는 1년간은 거의 하루도 수영을 거르지 않았으니까. 싫고 못하는 것을 그렇게 독하게 하기도 어려운데 그걸 해냈다. 하지만 수영이란 것. 그 때를 빼면 나는 평생을 걸러온 것이다. 그렇게 수영을 등한시 한 죄로 좁은 어깨를 벌로 받은 것이다. 확실히 수영은 상체 운동이더라. 수영장을 몇 번 가보니 알 것 같았다. 느낌은 좋았다.


한두번 자유수영을 가다가 어느덧 수영복과 수경을 주문했고 월 자유수영을  등록해버렸다. 한달간 정말 열심히 다녔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살이 빠지면서 어깨가 더 좁아보였기 때문이다.


"뭐야 수영하면 어깨 넓어지는거 아님!?"


성장기 때 이렇게 했으면 평범한 어깨라도 되었을터인데 너무 늦었다.

그럼 나는


"육상을 해서 골반이 넓어졌나!?"

이전 04화 짜증내는 아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