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부맥가이버 Oct 06. 2023

[시] 치킨


인간의 수명은 구조되어


자꾸만 늘어가는데


닭의 수명은 자취를 감춰간다



인간은 치킨을 먹고


자꾸만 커져가는데


닭의 핏줄은 대가 끊기고 만다



장수하는 잉여인간은


구멍에 호스를 꽂고


힘겨운 숨을 이어가는데


지구 어디에도 


장수한 닭의 소식은 전무하다



내가 자꾸만 먹어치운 치킨으로 말미암아


너희의 나이는 거꾸로 흐른다


너희는 아마도 민중 봉기를 일으킬지도 몰라


깃발을 들고 닭벼슬을 떨면서


온전한 닭으로 살게 해 달라면서


장수하고 싶다면서



나의 피를 끈적하게 하는 치킨으로 말미암아


자꾸만 나의 수명을 재촉한다


우리 집에서만이라도 민중의 깃발을 휘둘러다오


나의 미련한 식탐에


나의 난폭한 입맛에


반기를 들어다오



나도 살고, 너도 사는 길


나의 수명은 늘어나고


너의 수명도 늘어가는



치킨에게 당분간, 작별을 고한다







이전 20화 [시] 식탁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