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지한줄 Oct 25. 2023

공연 업계 종사자들께

청소년(중등)부 은상  - 이다윤

안녕하세요. 

저는 공연, 특히 뮤지컬을 좋아하는 한 중학생 이다윤입니다.

이 편지쓰기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의 행복한 순간'인데 저는 주제를 듣자마자 공연 생각이 났습니다.

제가 처음 공연에 관심이 생겼을 때는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보는 정도였는데, 뮤지컬을 처음 본 날 실제 공연은 영상과 비교도 안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무대의 한 공간도 허투루 쓰지 않고 배우 한명 한명이 각자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그들의 노래와 대사의 현장감이 엄청나다는 걸 알게 되었을 때 행복'하다는 감정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처음에는 단순히 공연 자체에 감탄했다면 나중에는 공연의 막이 올라가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좀 찾아봤는데, 공연 하나를 올리기 위해 배우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사람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나에게 순수한 행복을 준 공연이 이렇게 많은 사람으로부터 완성되었다는 사실은 곧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나에게 이 행복을 주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는 제가 중학교 1학년으로 진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던 시기였는데, 많은 사람이 원하는 직업 중에서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공연을 보고 이렇게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남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면 내가 더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그것들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지금 제가 확실한 진로를 정한 건 아니지만, 그때보다 다양한 직업에 관심이 생긴 결과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더 가지고 알아가는 중입니다.

처음에는 공연이 단순히 공연 중의 시간에만 즐겁고 끝날 줄 알았는데 공연 내용 이상의 생각할 것을 주셔서 공연의 막이 올라가는 데 조금이라도 기여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는 덕분에 진로 탐색의 폭을 넓혔고 모든 직업은 다 엄청난 가치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공연 많이 만들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다윤 올림

이전 11화 To. 후루다테 하루이치 작가님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