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즈 작가 Oct 30. 2022

La Vie En Rose, 루이 암스트롱

2부. 사랑에 빠진 순간


날 꼭 안아줘요 어서 안아줘요

당신이 건 마법의 주문으로요

이게 바로 장밋빛 인생이에요


당신이 입 맞출 때, 천국의 숨결을 느껴요

내가 눈을 감을지라도 장밋빛 인생이 보이죠


당신의 가슴에 나를 끌어안을 때

나는 다른 세상에 있어요

장미꽃 피는 세상 말이에요


그리고 당신이 말을 할 때면

하늘에서 천사가 노래해요

매일의 말들이 사랑 노래로 들리죠


당신의 마음과 영혼을 내게 주세요

그러면 삶은 언제나 장밋빛 인생이 될 테니까요








La Vie En Rose, 1950


큰 입으로 인해 'Satchmo'라는 별명이 붙은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보컬리스트,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그의 음악은 반세기가 넘는 시간 속, 재즈 역사의 여러 시대에 걸쳐 남아있다.


독창적인 트럼펫 연주만큼이나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매너와 목소리로 재즈계는 물론이고 미국 대중 음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기억되고 있는 루이 암스트롱. 그는 인종적으로 극도로 분열된 미국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서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한 시대를 풍미한 음악의 아이콘이 되었다. 


"장밋빛 인생"이라는 뜻의 <La vie en Rose>는 프랑스의 전설적인 가수 에디트 피아프(Edith Piaf)의 시그니처 곡으로, 1947년 Columbia Records에서 10인치 싱글로 발매되었다. 이후 Mack David에 의해 영어 가사 버전이 나오면서 1950년 미국에서 히트하며 당대 유명 보컬리스트들의 수많은 버전으로 재탄생하였다. 1950년 6월 26일 뉴욕에서 Sy Oliver와 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녹음된 루이 암스트롱의 라비앙로즈는 빌보드 차트 28위에 오르게 되고 1998년 그래미 명예의 전당상을 수상한다. 픽사 애니메이션 <Wall-E>에 삽입된 곡으로도 유명한 La Vie En Rose. 낭만의 절정을 보여주었던 장면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이전 04화 Cheek To Cheek, 엘라 피츠제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