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밥반찬 다이어리 Apr 08. 2024

도시의 야근

회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끝났다는 사실이 어제 야근을 미뤄두고 금형과의 약속을 나간 미리의 마음을 무겁게 만들었다.

‘오늘은 꼭 시장조사까지 마치고 보고서 윤곽까지는 잡아야겠어.’

     

모두가 떠나고 홀로 남은 사무실에 털렁 앉은 미리는 멍하니 모니터를 바라보다가 어제의 일이 현실 속에 데쟈뷰처럼 겹쳐지는 걸 느꼈다.

‘금형님은 마음이 좀 괜찮아졌을라나.’

     

‘투둑투둑’

조용한 사무실에서 타자 소리가 공명처럼 울려퍼졌고, 그제서야 미리는 보고서의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모두가 퇴근을 했지만 미리의 머리 한켠에는 고부장의 얼굴이 그녀를 짓누르고 있었다. 

    

얼마나 지났을까. 

한참 일하다보니 어느덧 밤 11시가 가까워오고 있었다.

미리는 보고서를 대략 마무리하고 서둘러 가방을 챙겨나왔다. 

   

도시의 건물을 뒤로하고 걷는 밤거리는 꽤나 청량했고, 숙제를 끝낸 듯 홀가분한 마음이 집에 가려는 그녀의 발길을 돌려놓았다.

“금형님, 지금 뭐해요?”

무심코 그에게로 메시지를 보내는게 꽤나 자연스러워졌다는 점에서 미리는 마음에 안정이 들었다.

분명히 그를 만나려고 한 게 아닌데 미리는 핸드폰에서 눈을 떼지 못한 채로 금형이 사는 집쪽을 향해 건널목을 건넜다가 다시 돌아오기를 반복하고 있었다.

     

20여분간 회사 앞 주변에서 목적 없이 서성이는 동안 금형의 답변이 돌아오지 않자 미리는 갑자기 큰 실망감을 느꼈다.

‘그래. 시간이 너무 늦었지. 집에 가자. 내일 또 고부장이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고.’

‘음 귀찮은데 택시를 탈까? 아냐 오늘은 맨정신인데 버스 타고 가야지.’     

미리는 중앙 차로 정류장으로 터벅터벅 걸어서 집으로 가는 버스가 오기를 기다렸다.


정류장 끄트머리에는 고부장 나이대의 넥타이를 멘 남자들 여럿이 긴장이 풀린 목소리로 서로에서 소리를 치고 있었다.

“아 안그런가? 그 김이사 그거 말이야. 언제부터 지가 이사였다고. 참 내일 서류보관함에서 새로 나온 명함 픽업하는거 잊지 말라고.”     

순간 미리의 머리 속에서 번개가 지나가듯 생각이 떠올랐다.

‘아 맞다. 심대리가 확인하라고 했던 게 있었지. 내일 꼭 찾아가야겠네.’ 

이전 20화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