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살라망카 Jun 20. 2022

미국 대학에서 Grader(채점자)로 일하는 방법

학부 수업은 정원이 적게는 50명, 많게는 300명이 넘는 규모의 수업들이 많아서 교수님이 그 많은 과제들을 일일이 채점할 수가 없기에 한 수업당 grader(채점자)를 3-4명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 비자로는 한 주에 20시간까지 일할 수 있고(학교 내의 일자리) 이런 채점자 일은 용돈을 벌기에 아주 적합한 일이기도 합니다. 학기 중에 이런 일을 하고 싶었는데 시간적 여유가 없었고 기회도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 여름학기에 두 달간 grader(채점자)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3학년 수업의 과제를 채점하는 일을 맡게 되었고 페이는 시간당 11불을 받습니다. 주 당 최대 10시간 정도 일을 할 것 같습니다.


Source: Pinterest



제가 겪어보니 채점자로 일하기 위해서는,


1. 좋은 학점을 받고 다음 학기에 그 교수님 수업의 grader로 일하기

제가 채점자로 일하게 된 경로입니다. 특히 그 수업에 질문을 많이 했던 터라 교수님이 제가 누구인지 알고 있고 그 수업에서 A를 받게 되어서, 교수님이 grader를 찾는다는 이메일에 하고 싶다고 답장을 보냈을 때 자연스럽게 진행이 된 것 같습니다.



2. 박사생 일 경우, 지도 교수님의 학부생 수업에서 채점자로 일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이게 가장 일반적인 경로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박사생들은 학기 중에 다른 일들로 정말 바쁜데 채점자로 일까지 해야 해서 굉장히 귀찮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ㅋㅋ 하지만 일종의 의무처럼 지도 교수님을 돕는 것은 박사생들이 분담해야 하는 일이기에 다들 바쁘지만 참여를 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3. 학교 홈페이지 통해서 지원하기

학교에서 일할 수 있는 position에 사람을 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서, 그곳에서 공고를 보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때, CV를 제출해야 합니다.


Grader로 일하는 것조차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았는데 자연스럽게 되는 일이구나 싶습니다.

일단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 14화 미국 석사생과 박사생의 차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