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글쓰기로 블로그 세계를 확장하다

나에게 매일 글쓰기와 블로그 세계란?

by 노을책갈피

1. 매일 글쓰기란 나의 중요한 일상 중 하나이다.

2. 매일 글쓰기란 매일 아침 8시 작가(강사)님께서 내주시는 글쓰기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다.

3. 매일 글쓰기란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하루하루를 기록하게 하는 힘이다.

4. 매일 글쓰기는 처음에는 그저 막막하기만 했다.

5. 매일 글쓰기로 글쓰기 기초를 튼튼히 쌓아가고 있다.

6. 매일 글쓰기로 잠들어있던 두뇌 활동을 왕성하게 해주고 있다.

7. 매일 글쓰기란 단어 선택과 문장의 연결이 매우 중요하다.

8. 매일 글쓰기를 통해 단어, 문장, 문단, 글의 주제, 마무리 등 글쓰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를 배우고 있다.

9. 매일 글쓰기란 매일 나를 성장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10. 매일 글쓰기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취미가 있었을까?

11. 매일 글쓰기는 나의 일상기록집이다.

12. 매일 글쓰기는 과거, 현재, 미래로의 시간여행이다.

13. 매일 글쓰기를 통해 발췌, 필사하기 등 몰랐던 글쓰기 용어를 배울 수 있었다.

14. 매일 글쓰기를 통해 함께하고 있는 문우들의 다양한 주제 글을 읽는 것은 많은 공부가 된다.

15. 매일 글쓰기란 기약 없는 나와의 약속이다. 평생 글쓰기 여정을 하고 싶다.

16. 블로그 세계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일종으로 개인 홈페이지 서비스이다.

17. 블로그 세계는 일상적인 포스팅으로 누구든, 언제든지 시작하고 다룰 수 있다.

18. 블로그 세계란 내가 매일 글을 쓰지 않았다면, 아마 시도조차 하지 않았을 세계였을 것이다.

19. 블로그 세계는 내가 브런치스토리 작가로 승인받기 위해 도전하였다.

20. 블로그 포스팅은 매일 글쓰기와 더불어 매일 포스팅을 하는 중요한 루틴이 되었다.

21. 블로그 세계는 애드포스트라는 사용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미디어 3종을 광고 매체로 사용하여 수익을 발생할 수 있는 창작 보상 플랫폼이다. 나는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22일 만에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았다.

22. 블로그 세계란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는 개념도 있다. 생활건강, 방송/연예, 도서, 푸드 등 총 20개 전문주제로 활동하는 검증된 창작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나는 도서 인플루언서에 도전했지만 두 번이나 탈락했다.

23. 블로그 세계란 그동안 내가 몰랐었던 다양한 세계다. 아직도 공부하며 알아가야 할 정보가 무궁무진하다.

24. 블로그 세계란 알면 알수록 궁금해지고 흥미로운 세계다. 매일 글쓰기처럼 중독성이 있다.

25. 블로그 세계란 처음에는 매우 어려웠지만, 매일 포스팅하다 보니 이웃들이 원하는 키워드나 트렌드가 되는 분야가 어떤 것인지 시대에 발맞춰나갈 수 있다.

26. 블로그 글쓰기도 매일 훈련이 되다 보니 매일 글쓰기 미션보다는 포스팅 하나를 올리는 데 그리 많은 시간을 요하진 않는다.

27. 블로그란 매일 글쓰기처럼 10년 이상 꾸준히 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뭐든 꾸준히 하면 성과가 있지 않은가.

28. 블로그 세계란 처음에는 많은 시간을 공들이며 스스로 배워나갔다. 지금은 평생학습 인플루언서로 교육을 받으며 좀 더 성장하고 있다.

29. 블로그 세계란 내가 열심히 하는 만큼 좋은 피드백도 받고 있다. 블로그는 자신을 PR 할 수 있는 최고의 세계다.

30. 블로그 세계란 내가 포스팅하는 글들이 매일 축적되면서 소소한 일상을 다양하게 기록할 수 있음에 뿌듯하고 행복한 세계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