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질토마토 Oct 21. 2023

일상을 영화처럼!

오늘의 오프닝 (200818)



영화에서 

특별한 일이 벌어지는 장소는

여행지나 낯선 도시일 경우가 많아요.

낯선 곳은, 

일상을 벗어난 자유와

낯섦이 주는 설렘이 가득하고요.

나를 알아보는 사람이 없으니까

체면마저 훌훌 

벗어던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곳에선 사람을 만나도, 

직장은 어디고, 

재산은 얼마나 있는지처럼

나의 배경을 설명할 필요가 없어요.

그저, 오늘의 나를 

있는 그대로 봐주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아마 그곳이 현실이 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가끔은 이런 곳에서 

새로운 사람으로 살아봐도 

좋지 않을까요?     


상상만으로도 재미있죠?

일주일의 정점인 

수요일 저녁에는

재밌는 상상으로 

일상의 활력을 올려볼까요.





시간은 늘 빠르지만, 일상은 가끔 (대부분 자주) 지루하다. 매일이 똑같은 반복이고, 그저 달라지는 게 있다면 주말의 여유 정도? 주말만 기다리며 살다 보면 이것만큼 허탈한 일이 없다. 네 번을 기다리면 한 달이 훌쩍 가고, 한 달이 쌓이면 일 년이 훌쩍 가버리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상은 점점 지겨워지는 그런 날에, 셀프 응원이 필요했다. 달라지고 싶다. 다르게 살고 싶다는 갈망이 커지던 때였다. 나를 바꿀 의지는 없고, 다른 사람이 되고 싶었다. 언젠가 떠난 여행지 생각이 났다. 캄보디아였던가? 말도 통하지 않는 타국에서 나는 정말 자유롭게 지냈다. 그 자유의 근원이 나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곳이라는 생각에 머물자, 답답할 때마다 여행을 떠나는 상상을 한다. 코로나 시국이었다. 여행은 사치였던 시절, 나를 풀어놓을 해방구가 필요하다. 누가 상상 말고 그럴싸한 방법 좀 주세요. 플리즈.

이전 14화 주말에 뭐 해? 나랑 밥 먹을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