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히 Oct 01. 2022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

멈추어 뒤를 돌아보니, 이제 보이더라.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로 다시 1달이 흘렀다.

그 시간 동안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집 밖에 나가는 것조차 최소한으로 움직였다.

그저 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으니까.


그 시간을 바라보는 내가 두렵기도 했다.

하지만 기다리기로 했다.

그런 나를 그냥 내버려 두었다.

이런 시간이 쉬지 않고 달려온 나를 어떻게 바꿔줄지 궁금했으니까.


그렇게 생활하던 중 어느 날 갑자기 먹고 싶은 음식이 생겼다.

가고 싶은 곳이 생겼고, 보고 싶은 사람이 생겼다.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엄마가 해준 집밥을 먹었다.

바쁘다는 핑계로 잘 가지 못한 본가에 가서 여유로운 시간도 보냈다.

가족이 주는 그 편안함으로 진정한 휴식을 하고 돌아왔다.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들을 보러 갔다.

다른 지역에 살고 있단 핑계로 보지 못한 내 친구.

한때는 매일을 같이 보낸 그 시절의 내 친구.

우리는 그대로였는데, 많은 것이 바뀌었다.

우리가 언제 이 나이가 된 걸까.

1년에 한 번 보기도 왜 이렇게 힘든 걸까.

아쉬움으로 시작한 이야기는 어느새 매일이 함께이던 그 시간으로 흘러갔다.

우리 예전에 그랬는데. 그때 진짜로 즐거웠어.


그리고 글을 쓰고 싶어졌다.

내 글의 처음은 아팠지만 이제는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는,

나의 이야기를 남기는 것이었다.

그리고 나는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


처음에는 신기했다.

그동안 나를 채찍질하고, 더욱 쉬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이었는데.

쉬어가는 시간 동안 아무것도 안 하도록 내버려 두고 나니,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는 것이.


이제는 알게 되었다.

잘 쉬는 것이 왜 중요한 것인지.

잘 쉬어야 다시 달릴 수 있다.

탈진 상태까지 가고 나서야 나는 깨달았지만.


나의 쉼이 언제까지일지 모르겠다.

하지만 소중하게 얻은 이 시간이

훗날 가장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가진 것이 없다고 생각하던 지난 시간들이 틀렸음을,

나는 가진 것이 많았는데 그동안 둘러보지 못했었다는 것을 알아차린 시간이니까.


이제야 나의 마음은 편안해졌다.

멈추어 뒤를 돌아보니, 나는 헛되이 살지 않았더라고.


이전 10화 정말로 멈추어 버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