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디가꼬 Dec 16. 2022

라면 먹고 갈래?

생애 첫번째 라면


라면

그렇게 오래동안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 라면

우리 부부는 맛벌이다. 퇴근하고 집에오면 밥해먹고 아이돌보고 자기 바쁘다

그런 우리 부부에게 라면은 한번씩 끼니를 해결해주는 훌룡한 저녁 메뉴이다


아들은 심한 식품알레르기 때문에 지금껏 태어나서 한번도 라면을 먹어본적이 없었다

그래서 라면을 먹을때마다 아들 눈치가 보인다

먹고싶어도 아들을 의식해서 포기한 음식도 많지만,

맞벌이하는 우리부부에게 라면만큼을 절대로 포기할수 없는 음식이었다.

하지만 라면을 먹을때마다 면치기는 거녕, 머리를 그릇에 파묻고 최대한 맛이 없는척 먹었었다.

그런데 아들이 최근에 자꾸 라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엄마, 아빠 라면 맛있어? 무슨맛이야? 나도 라면 먹고 싶어?"

 

아들이 아니었으면 전혀 모르고 살았을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된다

그 불편한 진실중 한가지가 라면에는 밀가루 뿐 아니라 우유도 들어간다는 사실이다

어렵게 면역치료를 통해 밀가루를 통과했지만 우유때문에 라면을 먹을수 없었다.


생애 첫 라면

그러던중 울 와이프 인터넷으로 검색을 거듭하더니 기어코 우유가 안 들어간 라면을 찾아냈다.

자연드림에서 판매하는 '채소라면'

대박사건이다. 이제 드디어 다함께 고개들고 라면을 먹을수 있겠구나, 당당하게 면치기를 할수 있겠구나

그렇게 채소라면 한박스를 사들고 집으로 오자마자 끊이기 시작했다.

다함께 앉아 라면을 먹는데 아들이 너무 좋아한다.

남들 다먹는 라면을 7살이 되어서 처음으로 먹어보는 아들, 그맛이 얼마나 궁금했을까?

다들 평범하게 누리고 사는것들을 우리가족에게는 왜 이렇게 힘든일이 되었을까?

정신없이 먹던 아들의 옷은 라면국물로 범벅이 되어있었다

어느새 라면 한그릇을 다 비워 버린 아들

그러나 기존의 자극적인 라면 맛에 길들여진 엄마, 아빠는 채소라면이 맛이 없어 도저히 못 먹겠다.ㅠㅠ

우유가 들어가고 안들어가고 이렇게 차이가 나는걸까?

과자, 라면, 아이스크림 등 우유가 들어가서 훨씬 더 맛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다.

5

하지만 아들이 더 맛있는 라면을 먹기 전에 채소라면 맛에 푹 빠져 있으니 정말 다행이다.

오늘 이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고 싶다

이전 10화 축구보면서 치킨먹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