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랑한 메리 Apr 20. 2023

7개월 동안 10kg 감량, 배둘레 15cm 감소

드디어 배에 자극을 느끼기 시작했다. 설마 이게 근자극인가요?

2023년, 어느 정도 마음이 회복되고 나서 다시 복근 만들기 유료 프로그램을 신청했다. 

2022년 9월부터 시작해서 6주 간격 프로그램이니 벌써 3번째이다.

(글을 쓰는 현재는 4번째 도전 중이다.)


무엇보다 나는 복근 만들기 (#복근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함께 하는 코치님들과 줌으로 함께 운동하는 40대 이상 여자분들이 마음에 들었다. 만난 적 없지만 유독 친절하고 다정함이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리고 우리는 복근을 만들겠다는 공통의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말이 잘 통했다.





7개월 동안 10kg 감량, 배둘레 15cm 감소



2022년 9월에 시작해서 2023년 3월이 되었고, 

그간 나는 약 10kg 감량과 15cm 배둘레 감소에 성공했다.


한 달에 1.5~2kg, 2cm 정도씩 감량한 것이다. 

매일 운동하고 매일 식단을 챙기는 나에게 다소 더딘 감량이었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믿을 수 없이 큰 감량이다.



그동안 기성품 브랜드 제품 옷은 살 수 없었는데, 인제 제일 큰 사이즈에서 2개 정도 아래의 옷을 고를 수 있게 되었다. (30에서 28 정도로 낮아졌다는 소리) 


그리고 XL 가 아니라 L, M 정도에서 옷을 고를 수 있게 되었다. 

미라클!





코치님은 운동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나를 배려해서 따로 만나자고 하면서 오프라인에서 친절하게 운동을 알려주셨고, 나는 그동안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복근의 통증을 느꼈다.  



도대체 배가 왜 아픈 거죠?



지금까지 뭐 한 거냐는 타박도 엄청 들었고,

이것이 바로 '근자극'이라는 사실도 알게 됐다.


드디어.......!

나도 배에 자극이 오는구나.


8개월간 운동을 하긴 했는데...... 배에 체지방이 너무너무 많아서 근육들은 살들에 파 묻혀있었구나.


이때 나랑 함께 운동을 한 2명의 중년 여인들은 몹시 밝은 분들이었다. 우리는 이날 분명 처음 만났는데 계속 웃고 계속 낄낄대고 있었다. 


비타민 같은 에너지 넘치는 여인들

참 세상에는 만나기만 해도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 많아! 


그냥 운동이 또 한 번 즐거워졌다.


서로 너무 운동을 못 하는 모습에 자극을 받았고 (저렇게 운동하면 절대 안 되겠다는 자극), 

앞으로 줌(zoom)에서  운동하면서 자주 만나서 운동하기로 약속하고 헤어졌다.





내가 배에 자극을 느낀, 다시 말해 복근을 만들기 위해 한 운동은 

크런치, 사이드크런치, 리버스크런치, 레그레이즈 총 4개 동작이다...! 

이 4개 동작이면 복근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배가 아픈걸 보니 뭔가 희망이 샘솟는다.



바디프로필 사진을 찍어야겠어


2023년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바디프로필 사진을 찍어야겠어!라는 있을 수 없는, 

내 인생에 단 한 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거대한 목표를 갖게 됐다.


(꿈은 꾸라고 있는 거니깐!)


그리고 운동 메이트 중 한 분은 나에게 코르셋을 보내줬다. 

"메리님, 이거 하루에 4시간씩 하면 배둘레가 줄어들어요!"


정말 친절한 분!


운동도 즐겁고, 함께 하는 사람도 좋다!

운동이 즐겁다니... 정말 많이 변했다.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

이전 06화 운동을 하며 찾아온 위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