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jin Jan 21. 2023

[US-WashingtonDC]아름다운계획도시

 포레스트 검프가 생각나는 봄 같은 도시 

워싱턴 DC는 참으로 편안했다.

샌프란시스코나 LA 도심은 이유 없는 긴장감으로 어딘가 불편했는데,

워싱턴 DC는 유달리도 편안한 느낌이었다.

한 나라의 수도라 경찰이 많아서였을까.


미국의 역사 속에 처음부터 철저히 계획하여 이루어진 도시답게,

반듯반듯 시원시원. 하나하나의 건물이 다 아름다웠다.


두꺼운 옷들일랑 집에 고이 모셔두고 아주 가벼운 옷차림으로 여행에 나선,

우리의 큰 아드님이 아주 봄 같다고 신나 할 만큼, 

워싱톤 DC의 날은 따뜻하고 봄 같았다.

(벚꽃이 흩날리는 봄이나, 불꽃놀이가 화려한 7월 4일에는 이곳은 더 아름답겠지?)


링컨 기념관 앞에서 워싱턴 마뉴먼트를 바라보니, 포레스트 검프에서 제니가 검프를 부르며 달려 나간 그 장면이 생각난다. 나는 검프처럼, 매 순간에 온전히 마음을 다하면서 살고 있는 걸까.


워싱턴 마뉴먼트를 이리도 보고 저리도 보고,

캐피톨 내부 투어도 하고, 아주아주 지겨운 가이드도 따라다녀보고

그렇게 워싱턴 DC는 아름다움으로 기억된다.

이전 05화 [US-Washington DC]모네를 만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