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태리 Jun 02. 2024

철인 5종 함께 하실래요?

20240531_다시 테니스

22회 20240531금 나윤정 24:05

다시 테니스

당분간 테니스 모드로 전환했다. 다음 주에 테니스 대회가 있다. 남자들을 상대로 해야 하는 경기라서 만만치 않다. 오늘도 3전 3패였다. 하지만 자신감은 생겼다. 무슨 운동이든지 컨디션이 중요하고 일단은 욕심을 버리고 힘을 쓰지 않아야 한다. 정신상태가 흐트러지지 않고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30년 넘게 운동을 해왔지만 항상 공을 넘기려고만 했지 공의 흐름에 집중하지 않은 것 같다. 영어 공부도 그런 것 같다. 그냥 잘하려고만 했지 진행되는 흐름과 구조를 늘 생각했어야 했다. 구조를 알기 전에 테니스 경기를 마치고 책을 덮었기 때문에 내 실력은 별로 나아지지 않았던 것 같다. 테니스도 공을 치는 각도와 힘의 속도가 조화를 이룬 과학이다 그냥 우연히 공이 날아다니는 것은 절대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 왔기 때문에 결국 본질을 깨닫게 되는 것 같다.


돌아오는 길에 맥주가 빠질 수 있겠는가? 병맥주 한 병과 아이스크림을 사 왔다. 모처럼 아이들과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술 한 병을 마시고 나보다 더 큰 큰 아이를 어린아이처럼 앉아주었다. 오랜만에 품에 안은 것 같다. 어릴 때 젖 먹일 때 안았던 포즈로 아이를 안고서 마음속에서 하고 싶었던 말들을 해주었다. 너 자신을 믿고 너를 행복하게 해 주는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해주었다. 그동안 내 일에 몰두해서 딸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성장하고 변화함을 감지하지 못했음에 사과하고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을 지지해 주기로 약속했다. 아이는 어린아이인양 내 품에 계속 안겨있었다. 이제야 서로 마음을 여는 것은 아닌 지 감사했다. 4년 이상 평행선을 달리던 딸과 내가 드디어 교차점에 이르는 순간이었다. 나도 아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다. 물론 강아지는 질투를 느끼는지 계속 주위를 어슬렁거렸다. 


아이와 관계가 어려워졌을 때 아이가 이상해졌다고 생각하지 말자. 일단 내가 행복한 지, 내가 제정신 상태인지 되돌아보자. 그리고 남편 간의 관계 등 주변 관계를 돌아보자. 문제에 대한 원인 분석이 끝나면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 너무 오래 걸렸다. 내가 변했어야 했다. 누가 나에게 아이들 때문에 고민한다면 해주고 싶은 말이다. 오늘 밤은 편히 잘 수 있을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철인 5종 함께 하실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