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 인간에게 제공해 왔고, 계속해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염소를 빌려 잔디를 깎거나 아시아 잉어로 양식 연못을 청소할 수 있다(아시아 잉어는 침습적인 종이므로, 당신이 있는 곳에 따라 집에서 이를 시도하지 말 것). 개와 말은 오랫동안 양 떼를 모으는 것을 도와왔다. 1906년에 한 야심 찬 사업가는 워싱턴 DC에서 너구리를 굴뚝 청소부로 훈련했다. MIT 미디어랩에 있는 내 사무실 건물의 입구 홀에서, 몇몇 연구원은 6,500마리의 누에와 협력하여 실크 누각을 만들었고, 기원전 3000년경 중국에서 시작된 인간의 누에 사용의 오랜 전통을 이어갔다. 개는 고대 이집트에서 약용으로 사용되었고, 오늘날까지도 거머리를 사용하여 환자로부터 피를 뽑는다.,
동물은 사람을 대체한 것이 아니라, 대신 쟁기를 끌거나, 우주로 가거나, 맥주가 맛있다는 것을 보장함으로써 우리에게 다르게 일하도록 해 주는 강력한 도구가 되었다. 사실, 동물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너무나 큰 변화를 일으켜서, 우리의 일에 동물을 통합함으로써 우리의 문화와 경제, 사회 전반에 근본적인 변화가 촉진되었다.
양과 염소와 같은 동물의 사육은 인간이 수렵채집자에서 농부가 되면서 다른 유형의 문명을 의미했다. 가축은 야생 동물과는 다르게 진화했다. 왜냐하면 가축은 보호된 공간에서 살고 사람들에게 먹이와 보살핌을 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축은 적어도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다. 가축을 관리하고 먹이를 주는 데 필요한 것 때문에, 양 떼는 사람들이 한곳에 정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가축에 투자하는 것은 소유권을 확립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했다. 이러한 동물은 누구도 자유롭게 사냥할 수 없고, 사람들의 재산이 되었다. 이것은 새로운 힘의 개념을 도입했다. 소를 키우지 않는 사람의 부와 대비하여 소를 키우는 사람의 부는 새로운 격차를 만들고, 특정 문화를 촉진했다.
동물과 농지의 소유권을 도입하는 것은 심오한 변화였고, 이는 결국 상속과 결혼 등의 사회적 개념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또한, 재산 소유권은 우리의 양이 과도하게 방목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었고, 이는 땅 자체가 구조화되고 경작되는 방식에 변화를 의미했다. 자, 우리는 구획으로 나누어진 땅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많은 땅과 구조물이 농업을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되고 형성되기 시작했다. 다음 장에서 다루겠지만, 우리는 새로운 품종인 로봇을 통합함에 따라 더 많은 변화를 볼 준비가 되어 있다.
현대의 차량 이전에, 동물은 또한 거대한 지역을 연결함으로써 초기 세계화를 가능하게 했다. 호주에서처럼, 사람들이 사막을 횡단하는 것을 도와준 낙타가 있기 전에는 당나귀와 같은 동물이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주요한 운송 수단이었다. 《친밀한 유대: 동물은 어떻게 인류 역사를 형성했는가》(The Intimate Bond: How Animals Shaped Human History)의 저자인 브라이언 페이건(Brian Fagan)에 따르면, 당나귀는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그리고 과소평가된) 변화의 촉매제 중 하나였다. 당나귀는 이집트의 대상(隊商)에서 터벅터벅 걸으며, 무역과 외교의 도구가 되었고, 사람, 상품과 보석, 문화를 북아프리카 전역과 사하라 사막, 그리고 훨씬 더 먼 새로운 공간으로 가져갔다.
동물은 장소를 연결했을 뿐만 아니라, 장소 자체도 바꾸었고, 오늘날까지 서양 도시의 건축에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런던은 20세기 초에 수레와 마차를 끄는 수십만 마리의 말을 수용할 필요가 있었다. 런던 사람들은 수십 년 동안 말 교통 악몽을 불평했고,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말이 끄는 수레에 치였지만, 말은 도시에서의 사생활과 상업적 삶의 기본적인 부분이었다. 동물은 1600년대 후반에 사람들과 짐을 운반하고, 쓰레기 마차를 끌며, 물을 퍼 올리는 것을 도왔다. 런던과 같은 도시에서 말을 사용하는 것은 도시의 벽 안뿐만 아니라 그 너머의 건축물과 교통을 변화시켰다. 이 모든 동물은 어떻게든 먹이를 주어야 했다. 그래서 런던 밖에서는 전체 풍경이 목초지와 건초 생산에 최적화되도록 변형되었다.
동물이 가져온 많은 변화는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건축과 풍경, 제도에 여전히 내재되어 있다. 그렉과 내가 호주 도로 여행 중에 결혼했을 때, 그 의미는 바뀌었지만 양과 염소가 우리의 재산이 되는 것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전통을 유지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소는 새로운 경제력과 문화적 영향력을 창출했고, 소는 우리가 진지한 농업에 참가하도록 도왔으며, 운송 동물은 우리가 동물의 도움 없이는 도달할 수 없는 매우 멀리 떨어져 있는 장소들을 연결하면서 문화적·상업적 세계화를 가능하게 했다. 좋든 나쁘든 간에, 우리의 동물 사용은 우리의 세계를 크게 변화시켰다고 말해도 무방하다. 그리고 동물처럼, 로봇도 우리의 세상을 바꿀 준비가 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일이 일어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선택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