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세베리아 Oct 30. 2022

7. 사심 채우기

어리석은 선택을 향한 두려움

Jason과 나는 같은 중국에 있었지만 직업 특성상 주말에 한가한 나와 주말에 바쁜 그였기에 거의 만날 수가 없었다. 대신 우리는 서로 카톡으로 하루를 공유하였다. 1월 내 생일에는 갑자기 전화해 내가 당시 배우러 연습했었던 주걸륜의 칠리향 이라는 노래를 직접 불러주었으며  다음엔 꼭 만나서 같이 보내자며 내 마음을 흔들었다. 서로에게 스며들어간다 라는 느낌이 이런 거구나.,.


내가 그에게 짧은 시간 특히나 강하게 끌렸던 이유는 한국 남자들 앞에선 상품이었던 내가 그의 앞에선 물건이 아닌 온전한 사람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내 외모, 출신 대학, 부모 재산, 직업 이런 것이 아닌 그냥 나를 궁금해했다. 내가 어떤 하루를 보내는지 매 순간 감정은 어떤지 어떤 음식을 먹고 또 나에게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지에 대해서만 이야기했다.


하지만 그가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나는 내 마음을 주체하지 못할까 봐 겁도 났다. 나는 이제는 연애보다 결혼이 더 하고 싶은 30살 노처녀였다.  나는 그를 내 마음속 추억으로 훗날 언제라도 꺼내보면 예뻤던 기억으로 남고 두고 싶어졌다.  내 사심을 채우는 것으로 추억을 더럽히고 싶지 않았다.


20대에 3번의 만남과 이별을 겪은 후 하나 배운 것이 있다면 사랑은 변하지만 추억은 영원하다는 것이었다. Jason을 보면 대학교 CC였던 그 아이가 생각이 났다. 그는 바보처럼 나를 좋아했었다. 하지만 나는 그를 좋아한 게 아니라 그의 인기를 좋아했었다. 과에서도 꽤나 인기가 있던 그가 내 친구의 고백을 거절하고 나를 선택해주었을 때 나는 미운 오리 새끼가 백조가 되는 기분을 경험하였다. 나는 내 사심을 채우기 위해 그 착한 아이의 모든 것을 받아먹고 군대에 보낸 후 이별을 고했다.


나중에 들은 이야기인데 그는 군대에서 탈영하고 싶었을 정도로 괴로워했으며 휴가 나올 때마다 내 자취방 원룸 앞에서 밤을 새우다가 군대에 복귀했다고 하였다. 나는 죄스런 마음에 그의 고백에 고개를 끄덕였던 그 순간을 수천만 번 후회했다. 할 수만 있다면 그때로 돌아가 내 목을 후려치고 싶었던 적이 얼마나 많았던가! 우리가 지금까지 계속 친구로 남았더라면 나는 인생의 귀한 사람을 곁에 두었을 텐데...


나는 또 이와 같은 어리석은 선택을 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하루는 내가 잠시 카톡을 멈췄다. 우린 하루 중 잠자는 시간을 제외한 16시간 이상을 카톡으로 일상을 공유하였기에 나는 그것을 통해 그에게 더 이상 다가오지 말라는 신호를 주고 싶었던 것이다. 하루가 지나 열어본 카톡에서 그는 이대로 연락을 끊고 한국으로 가버리면 자기는 나를 찾을 수가 없다며 이유가 뭐든 이대로는 나를 보내줄 수 없다고 가지마라고 말했다.


 두 달 후 나는 청도행 버스에 다시 몸을 실었다. 왜냐하면 윈디가 학원 봄방학을 맞이하여 나와 Jason을 만나러 오기로 했기 때문이었다. 윈디는 Jason이 예약해놓은 호텔에 미리 체크인을 한 상태였으며 나는 밤늦게 그녀와 재회하였다. 와인 한잔씩을 한 우리는 조금 취기가 올랐다.


"윈디 Jason이 나를 친구로 대하는 거 같지 않아. 솔직히 내 전 남자 친구보다 나한테 더 잘해줘... 날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거면 어떡하지?" 갑작스러운 내 고민상담에 윈디는 말했다, "나 저런 남자의 부류를 잘 아는데 솔직히 엄청 헷갈릴 스타일이야"라고 했다. "선생님! Jason은 원래 모든 사람들을 그렇게 대해~ 우리 손가락 하나 까딱 못하게 하고 이번 여행도 다 자기가 계획했잖아요. 내가 여기 오는 동안만 해도 Jason에게 몇 통의 카톡을 받았는지 알면 선생님 놀랄걸? 무슨 나를 물가에 내놓은 어린아이 마냥 하나부터 열까지 다 챙기더라니깐요. 


'그래! 오버하지 말자. 그럴 리가 없지....' 친한 친구의 결혼식에 다녀온다는 그는 그날 오후쯤 우리와 합류하였다. 그런데 결혼식 하객 정장을 입고 나타난 그는 너무나도 멋있어서 내 마음을 또 완전히 무장 해제시켜버렸다. 내 가슴은 미친 듯이 뛰고 있었고 얼굴은 곧 터질 홍시처럼 붉게 물들었다.


그는 우리를 가볍게 안아주며 인사했고 중국 결혼식에서 쓰이는 빨간 봉투를 내밀었다. 그 봉투 안에는 청도 국제공항에서 윈디가 Jason에게 버리듯 투척했던 돈 봉투가 그대로 담겨 있었다.



이전 06화 6. Jason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