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oing solo May 03. 2024

<연애의 꽃>

〔소설〕결국 해피엔딩 2

 

그것은 뭐다?

애인을 집까지 바래다주는 겁니다.


등산 갔던 그날

처음으로 우리 앞까지 바래다주는 걸 허락했다.

우리는 진청색 철 대문 앞에 나란히 앉았다.


“집이 이쁘네요.”

“뭘 보고요?”

“대문이랑, 우리 고향집 같아요.”

“우리 텃밭도 있어요. 우리 엄마 놀이터예요. 맨날 거기서 놀아요.”

“와우, 김매고 뭐 따고 그러시면서?”

“네.”

“다행이네요. 좋은 놀이터가 있어서. 그런 놀이터 나도 완전 좋아해요.”

“그래요?”


“은이 이야기 들으면서 어린 은이가 아주 힘들었겠다,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뜬금없는 말에 울컥, 목이 멘다.

어떻게 알지, 그냥 조금 말했는데도 알겠냐.

그러니 내 아픈 마음 미주알고주알 다 털어놓으면 아주 까무러치겠네.


“그리고 당신 딸이랑 결혼하는 사람은 당신 자식 되는 거 아니에요? 그러니까 내가 은이네 어머니 아들이 되려고요. 은이가 세상에 있게 해 주신 보답으로요.”


나는 무릎에 얼굴을 묻었다.

이 사람이 아들 노릇하면 우리 엄마는 아들로 받아줄까.

엄마 마음속 부레에 가득 찬 공허함 대신

행복으로 가득해질 수 있을까.


오빠

이 사람이 나랑 결혼하재.

어떤 놈인지 오빠가 한번 봐줘야지,

내 동생 고생시킬 놈이면 꿈도 못 꾸게 해야지.

오빠가 이럴 때 봐줘야 하는 건데.

조은에겐 오빠가 있다, 든든한 빽이 돼 줘야 하는 건데.


그가 내 등을 토닥토닥 두드려 준다.

눈물은 나지만 마음은 따뜻하다.





다음 글

<놀이터>

이전 07화 <프로포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