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맑음 Apr 22. 2024

의심

이 세상에 믿을 건 나 하나 뿐

살면서 뒤통 수 맞은 일이 너무 많아서

난 사람을 믿지 않는다.

애착하고 믿는 것처럼 보이지만

항상 거리를 두고, 내가 상처받지 않을 구멍을

만들어 둔다. 언제든 빠져나가서 내가 다치지 않게


집 근처 역 앞에 정부가 시행하는 여성 안심 귀가 서비스

분 들이 계시는데, 저번에 갑자기 다가와서

혼자서도 갈 수 있는데.. 계속 말 걸고

정부가 시행한 거라 자주 이용해야 이런 정책이

많아진다며, 그리고 본인들도 서 있기 뻘줌하니

자주 이용해달라는데.. 이런 안심 귀가 서비스 좋은데

사람을 잘못 뽑은 것 같다.

내가 보호받는다는 느낌이 들어야 하는데

나의 개인시간 방해받음 그리고 금품갈취 하면

어쩌지 싶게 공포감이 조성이 됐다.

내가 사람을 못 믿는 탓도 있고

이 세상 모든 걸 의심부터 하고봐서 그런 탓도 있지만

보호를 해주고, 안전하게 귀가시켜줄거면

그렇게 수상하게 다가오면 안 되는 거 같다..

멀쩡히 다가왔어도 낯선이라 내가 경계감을

더 가져서 그러나 싶기도 하다..

아무튼 무서웠다..


오늘도 눈 마주쳤는데.. 말 걸까봐 도망치듯 왔다.

무사귀가 완료.

이전 08화 안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