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섭 Sep 01. 2023

시 : < 시대사조(時代思潮) >

< 시대사조(時代思潮) >



어릴때 겁 많은 내가 닭을 잡았다.

한참을 비틀고 또 비틀어 몸체가 식으니

닭의 목 뼈가 살 밖으로 튕겨져 나왔고 닭은 울지 못했다.

목이 아파서가 아니라

주위가 검어 가는 초저녁이었기 때문이다.

닭은 새벽에 울고 이것은 나의 운명과 같다.


나를 묶어도 자유롭고 말 것이며, 스스로 현상한다.

사랑도 자유롭게, 짝사랑 말이다.


나는 지금 또다시 이상한 이데올르기 속에서 포위되어 산다.

엘리트 거짓은 필연적으로 나를 협박 할 것이며,

그 시대적 진실인 due process는 지식에 의해 죽었다.

그래서 지금 나는 바보다.


붉은 노을 아름답다지만, 타는 불꽃 가장 밝은 슬픔을 안다.

찬란한 슬픔을 증오한다.


나는 얼마간 웃다가 죽을 것이다.

울어도 소용없기 때문이다.

이전 14화 시 : < 이상한 바람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