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6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산타할아버지가 중국에 못 오는 이유

공원 진입 방지 구조물 

by 안나 Feb 26. 2025

상하이에 사는 안나예요. 

중국에서는 공원 같은 공공시설에 자전거, 오토바이, 퀵보드 등 탈 것을 못 가지고 들어가게 해요. 그 덕으로 공원 걸을 때 편하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답니다. 탈 것을 가지고 들어가지 말라고 써 놓기만 하면 지키지 않은 사람들이 많으니 보통 진입금지 설치물을 만들어 놔요. 

브런치 글 이미지 1
중국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진입방지 구조물 중국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진입방지 구조물 

제가 중국에서 17년 넘게 살면서 온갖 진입금지 설치물을 봤는데 이번에 정말로 놀라운 설치물을 봤어요. 이렇게 촘촘한 구조는 처음이에요. 구조물 간 간격이 어느 정도인지 아이폰 측정앱으로 재 봤더니 대충 30cm, 몸통 두께가 배꼽에서 등까지 30cm 넘으면 못 지나가요. 

브런치 글 이미지 3


해도 해도 너무하죠. 

유모차,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임산부 같은 이동 약자에 대한 배려는 고사하고 정상인도 지나다니려면 요리조리 몸 비틀어야 하는 이 구조물을 설계한 사람은 누굴까요? 


챗gpt에 타원형 허리 둘레 구하는 공식으로 물어보니 배꼽에서 등까지 두꼐가 30cm이면 허리 둘레가 116cm,  46인치 정도 된대요.  


산타할아버지 허리가 이 정도 두께라고 하네요. 그래서 산타할아버지가 중국에 못 오시나봐요.


중국은 아무리 오래 살아도 늘 새롭고 신기한 일이 생기는 나라예요. 

매거진의 이전글 상하이 홍췐루에서 만나는 홍콩빵 洪記餠店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