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여름 Sep 10. 2023

그림 전시

아이들과 함께 전시를 하다

가을이라는 주제에 맞는 열매 중 나에게 온 대추

대추는 내 인생에서 지금껏 단 한 번도 집중해 본 적 없던

열매였는데 이번기회에 원 없이 그려보았네.^^


그리고 나의 두 번째 작품

HAPPY

제목을 무엇으로 하면 좋을까

깊게 고민하다가

한 번 태어난 인생

해피하길

해피하자

해피하게

바라는 마음으로 지어보았다.

이 그림에는 많은 상징과 의미가 부여되어 있지만

제대로 얘기할 자리가 없으니 여기서 주저리주저리

해 볼 생각이다.


물론 작품을 그릴 때 작가의 의도는 있지만

해석은 자유에 맞기는 것이기에

나의 정답이 관객에게도 정답이 될 필요는 없다.


이 그림은 가을향기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있다.

그 향기라는 것은 개개인마다 다르고

나 또한 그 향기가 가을에  태어난 내 아이의 향기

그리고 내가 출산한 나의 향기로 남아있다.

9월은 그런 달이다.

케이크의 모양은 어린 왕자의 등장하는

인상 깊은 한 장면으로 표현해 봤고

종이비행기와 벌새는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매개체로 등장시켰다.

아이에게 첫 생일!

태어난 날은 이토록 행복하고 희망찬 날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색채와 표정을 지어봤다.

무지개 물이 흐르고 신비한 빛이 나는 촛불을 켜고  사랑이 넘치는 생일.

동화를 사랑하는 나의 동화적인 그림으로 탄생한 것이다.


훗날 내 아이가 커서 이 그림이 참 행복한 소중한

그림이 되길 소망해 본다.



작가노트 끝-

매거진의 이전글 기다리는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