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군 Aug 14. 2023

서른넷에 첫 해외여행

2007년. 유럽 그리고 배낭여행

비행기는 이십 대 중반에 친구들과 제주도 여행을 간 것이 처음이었다. 

그 후 제주도만 서너 번 갈 기회가 있었다.

그게 전부였다.

그런 내가 서른넷에 처음 외국행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 더군다나 배낭여행을 갔다.

그것도 혼자서... 

그 땐 참 겁도 없었다. 

영어도 서툴고 입국수속 경험도 없고 현지에서 도와줄 친구 하나 없는데도 겁은 안 나고 그저 한껏 들떠 있었다. 

젊었기에 그럴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벌써 16년 전이다. 

아직도 그때 사진을 보면 추억이 방울방울하다. 

애틋하게 헤어진 첫사랑을 떠올리는 느낌이다. 

그만큼 내겐 행복하고 설레었던 시간과 공간의 기억이다. 


EUROPE IN 2007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