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연재 중 서핑 23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수 Jul 18. 2024

강아지 히트

셔틀랜드 쉽독, 셀티 히트. 이호서프에 가면 강아지 히트가 꼬리를 흔들며 마중 나온다. 강릉에 사는 아들이 돌보는 강아지도 셀티다. 이호서프에 갔을 때, 히트를 처음 본 순간, 아들이 돌보는 강아지를 만난 느낌이었다. 털 색깔이 다른데도 강아지로부터 풍겨 나오는 분위기가 같았다. 나는 강아지를 좋아한다. 강아지는 사랑해 주면 그대로 사랑을 준다. 예쁘다고 쓰다듬어 줄 때, 손 끝에 느껴지는 부드러움이 나에게 그대로 전해진다. 강아지랑 놀아줄 때, 그 밝고 힘찬 힘이 그대로 내 것이 된다.

어떤 날은 강아지랑만 놀고 싶다. 강아지 히트가 놀아달라고 작은 공을 입에 물고 나에게 다가오기도 한다. 공을 손에 잡고 요리조리 들고 장난치다가 멀리 던진다. 히트는 신이 나서 달려가 공을 물고 온다. 또 던져 달라고 내 앞에 쪼그리고 앉는다. 몇 번을 하다 보면 서핑하려던 맘보다 강아지와 놀고 싶은 맘이 더 커지기도 한다. 서핑하러 가기 싫은 날, 강아지 히트가 보고 싶어서 가기도 했다.

서핑 배우러 간 첫날, 처음 대면하는 사람들이 어색하기도 하고 그 상황이 긴장되기도 했다. 그때, 히트가 있어서 얼굴 긴장을 없애 주었다. 히트를 보자마자 나는 환한 미소를 지으며 강아지에게 다가갔다. 자연스럽게 환한 미소를 짓게 해 준 강아지다. 내가 서핑을 배우러 이호서프에 신나게 다닐 수 있었던 동기다. 히트가 없었다면 강사님들 볼 때도 늘 긴장했으리라. 강아지 히트는 내 발걸음을 가볍게 해 주었다. 어색했던 장소에 친숙한 마음으로 매일 찾아다닐 수 있게 해 주었다.

나는 낮에는 직장생활을 한다. 내가 다니는 직장 내 사람들이 나를 만나면 환한 미소가 나오면 좋겠다. 다만 몇 명이라도 나를 만나면 긍정의 힘을 얻기를. 내가 강아지 히트를 만났을 때, 마음이 활짝 열리는 것처럼.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연재
이전 22화 알고 나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