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미로얄 Mar 14. 2024

구디 백

Edson Baptist Church, Alberta, Canada

#한 번도 참여해 본 적 없었다

#일 년에 한 번 대학생들에게 선물가방을 보낸다는 교회 광고를 10년 넘게 흘려들었다

#대학생들에게 격려의 선물을 보낸다는 게 이해가 안 갔다

#대학생이 뭐가 힘들다고

#뭐 대단한 공부를 한다고 호들갑스럽게 선물보따리를 보낸단 말인가

#작은 알사탕 한 개 바구니에 담아본 적이 없었다

#딸아이가 대학생이 되었다

#라테 쩍 고3시절보다 곱절은 힘들어 보이는 대학생 새내기들의 삶에

#적잖이 놀라고 안쓰러웠다. 

#밥 먹을 시간을 쪼개서

#잠잘 시간을 쪼개서

#공부하고, 공부하고, 공부하고, 틈틈이 봉사활동으로 스펙을 쌓아가는 아이들

#딸아이의 이름이 크게 적힌 선물 바구니를 받았다

#작은 메모지부터 초콜릿, 쿠키, 사탕 그리고 딸을 위한 탬포까지 알뜰하게 챙겨 넣은 바구니였다

#할머니들이 모여 하나하나 바구니를 채워가며 무슨 생각을 하셨을까

#손녀, 손자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셨겠지

#그 정성과 사랑의 무게가 너무 커서 그랬을까

#지금까지 내 생각만 해왔던 이기적인 마음이 부끄러워 그랬을까

#혼자 들어 옮기기에 벅찰 만큼 무거운 바구니였다

#아이들에게 인색함을 가르치지는 않았는지 반성하게 되었다

#이번주 딸아이에게 전달될 이 바구니를 통해

#내가 가르치지 못한 선한 나눔의 마음도 함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


이전 20화 너희들의 천국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