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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먹을 시간

다니엘 3장 19절~30절

by HARI
19 느부갓네살이 분이 가득하여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향하여 얼굴빛을 바꾸고 명령하여
이르되 그 풀무불을 뜨겁게 하기를 평소보다 칠 배나 뜨겁게 하라 하고
20 군대 중 용사 몇 사람에게 명령하여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결박하여 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 던지라 하니라
21 그러자 그 사람들을 겉옷과 속옷과 모자와 다른 옷을 입은 채 결박하여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 던졌더라
22 왕의 명령이 엄하고 풀무불이 심히 뜨거우므로 불꽃이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붙든
사람을 태워 죽였고
23 이 세 사람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는 결박된 채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 떨어졌더라
24 그때에 느부갓네살 왕이 놀라 급히 일어나서 모사들에게 물어 이르되 우리가 결박하여 불
가운데에 던진 자는 세 사람이 아니었느냐 하니 그들이 왕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왕이여
옳소이다 하더라
25 왕이 또 말하여 이르되 내가 보니 결박되지 아니한 네 사람이 불 가운데로 다니는데 상하지도
아니하였고 그 넷째의 모양은 신들의 아들과 같도다 하고
26 느부갓네살이 맹렬히 타는 풀무불 아귀 가까이 가서 불러 이르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종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야 나와서 이리로 오라 하매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가 불 가운데에서
나온지라
27 총독과 지사와 행정관과 왕의 모사들이 모여 이 사람들을 본즉 불이 능히 그들의 몸을 해하지
못하였고 머리털도 그을리지 아니하였고 겉옷 빛도 변하지 아니하였고 불탄 냄새도 없었더라
28 느부갓네살이 말하여 이르되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의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그가 그의
천사를 보내사 자기를 의뢰하고 그들의 몸을 바쳐 왕의 명령을 거역하고 그 하나님 밖에는
다른 신을 섬기지 아니하며 그에게 절하지 아니한 종들을 구원하셨도다
29 그러므로 내가 이제 조서를 내리노니 각 백성과 각 나라와 각 언어를 말하는 자가 모두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의 하나님께 경솔히 말하거든 그 몸을 쪼개고 그 집을 거름터로 삼을지니
이는 이같이 사람을 구원할 다른 신이 없음이니라 하더라
30 왕이 드디어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바벨론 지방에서 더욱 높이니라

다니엘의 세 친구 이야기다.

포로로 사로잡혀 갔으나 하나님의 믿음을 지키면서 오히려 침략했던 왕이 그들을 높이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장면이다.

사람들은 교육이나 직간접 경험에 의해서만 믿고 판단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은 아예 배제하게

되지만 아무리 합리적으로 과학적으로 설명하려고 해도 아직 지구에 존재하는 것들조차 다 밝히지도

알지도 못하면서도 이런 기적은 도저히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적은 없는 것이 아니라 믿느냐 믿지 않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기독교는 유난히 질타를 받는 것은 매우 배타적이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는 요즘 다른 의미로 무척이나 배척당하는데 변명의 여지가 없다.

겉으로 보이기에 대단해 보여도 다니엘의 세 친구와 같은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물론 나 스스로도 그런 수준이 못 되는 것을 인정한다.

그래서 날뛰는 사람들을 비판할 처지는 못하지만 그렇게 소란 피는 사람들이 기독교인이라면서

설치는 것에 대한 비난을 인정하고 받아들인다.

오늘날 한국교회가 많이 무너지고 있는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고

그 일원으로서 마음이 무겁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악을 쫓지 않고 살아간다는 것은 자신의 힘으로만 되는 것이 아니다.

항상 정결한 마음과 환경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는

누구나 유혹에 약하기 때문이다.

하다못해 마음속으로 누군가를 미워하거나 좋지 않은 마음을 품는 것도 결국 알게 모르게

행동하게 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살면서 상상해보지 못한 곳에서 일을 하면서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면서 잃고 혹은 얻게 되는 것이

단순히 삶에 대한 고찰이 요구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삶에 방향타를 새롭게 정하는 것이

운명의 수레처럼 맞아 돌아가고 있는 것인지 기도하는 중이다.

때로는 인지하지 못하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기도 하니깐

좋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들이 늘어나면서 삶도 풍요로워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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