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경희 Jul 27. 2023

내가 고양이를 사랑하는 진짜 이유

존재 그 자체만으로도 소중하니까


 내가 고양이를 사랑하는 이유는 수 십 가지가 있다. 앙증맞은 두 눈이 이쁘고 하는 짓이 사랑스럽고 보드라운 털을 가졌고 등등.

그러나 막상 그 모든 이유를 쓰려고 보니 나는 고양이 그 자체가 좋아서 사랑한다는 것이다.

고양이 바로 너니까.


사랑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진짜 사랑하는데 에는 진짜 이유가 있을까?

내 자녀는 내가 낳은 소중한 존재니까 사랑하는 것이고 ,

나의 가족은 나에게 있어서 소중하니까 사랑하고 좋아하는  것이고,

나의 친구들은 나의 친구니까 좋은 것이고,

나의 일은 내가 좋아하는 일이니까 좋은  것이고

고양이는 고양이 그 자체로 소중한 생명이까 좋아하는 것이다.

강아지는 강아지 그 자체로, 새는 새니까, 꽃은 꽃이라서 좋은 것이고


나는.....

나 니까......

내가 사랑하고 내가 나를 돌보는 것이다.


나와 너, 우리 모두는  소중한 존재니까.

이전 09화 고양이가 있는 풍경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