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갬성장인 Sep 22. 2024

저, 잠시 ‘시간’이 필요한데

잠시, 숨 고를 여유조차 나에게 없었다.

이시운상무와 근처 (한정식) 맛집에 들려 저녁을 함께 했다.

“정우야, 우리와 오랫동안 함께 해온 회사가 한 곳 있는데

 곧, 노후 시설 개선 공사가 있을 거야, 

 그 프로젝트를 네가 맡아 주었으면 한다."

이승훈팀장에게 어렴풋이 들었던 적이 있는 것 같다.

“혹시, TCD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래, 알고 있구나”

“예, 이승훈팀장에게 몇 번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래, 네가 이번 노후 시설 개선 공사부터 TCD를 맡아 진행해줬으면 해서”

“예, 알겠습니다.”


TCD는 회사에서 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있었다.

그리 먼 곳은 아니어서 거리상 부담은 없었지만 TCD 상무님과 대표님의 인연이 오래되고, 가깝다 하여 다들 부담스러워하는 사업장이었다.

나름 기피 대상 사업장으로 해두면 어떨까 한다.

‘TCD 상무님이 차장쯤 대표님과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연을 이어오셨으니, 

 두 분의 인연이 15년쯤 되었다 했다. 

 15년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을 듯하다.‘  


산 넘어 산인 것은 TCD 상무님이 워낙 불같은 성격인지라 담당자들이 

한 달을 넘기기 어렵다는 것이었다.

벌써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온다.


나름 (한정식) 맛집으로 소문나있는 곳이었는데 어떻게 저녁을 마치고 일어섰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았다.

당시 나로서는 TCD가 큰 걱정거리였나 보다.


TCD라는 큰 걱정거리를 머리에 이고, 다음날 어김없이 출근했다.

“어, 김정우과장 출근했나?”

이시운 상무다.

“예, 출근했습니다.”

“어, 오늘 오후 2시쯤에 TCD 노후 시설 개선공사 관련해서 현장 방문

 예정이니까, 준비해 “

“예, 저 혼자 가나요?”

“아니, 오늘 처음 가는 거잖아, 나도 갈 테니 걱정하지 말고, 오후 2시다.”

“예, 알겠습니다.”


그래 어차피 누군가 맡아야 하는 사업장이라면 내가 맡자.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도 있잖아 허허헛

이런 날은 시간이 참 빠르다.

벌써 오후 1시다.


“김정우과장, 이제 슬슬 출발 준비하자!”

“예, 상무님”

“너, 은근히 긴장한 것 같다. 하하하”

“아닙니다.”

“그럼, 다행이구!”


오후 1시 20분쯤 출발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도착하니, 시곗바늘은 오후 1시 45분을 향하고 있었다.

오기 전 TCD 상무님의 불같은 성격에 대하여 워낙 많이 들었던 터라 긴장된다.

TCD는 지역 내 중견기업으로 나름 규모 있는 공장을 가지고 있었다.

경기 안산 외 전북 군산 등 몇몇 곳에 공장이 더 있다 한다.

전북 군산 등 타 지역에 있는 공장들은 지역 내 회사들과 인연이 닿아 함께 하고 있다 했다.


드디로 말로만 듣던 TCD 상무님을 직접 뵙게 되는구나 허허

TCD로 출발하기 전 양병수대표와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정우과장, TCD 담당하려니 긴장되나?”

“아닙니다.”

“아니기는 허허허

 상무님 소문처럼 괴팍한 분 아니야, 네가 만나보면 생각이 달라질 거야

 상무님은 어디서 들으셨는지, 

 역전의 용사가 우리 회사를 맡는다니 기대가 크다며, 오늘 잠이 올지 모르겠다 라며 전화 주셨었어, 

 너랑 잘 맞을 듯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예, 조심히 다녀오겠습니다.”

“그래, 다녀와서 이야기 나누자!” 

이전 24화 그래, 이제 시작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