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재숙 Nov 22. 2023

곡선의 웃음

활이 휘어져야 화살은 표적에 닿을 수 있다

나는 그럴 때 꽂힌다는 말을 꽃 피운다로 이해한다

집중은 몰입의 다른 말,

너를 꽃 피우기 위해 나는 한껏 휘어지기로 한다  

   

휘어져야 꽃 피울 수 있으므로 

나는 너라는 과녁 안에 들기 위해

내 몸의 곡선에 몰입 중이다  

   

그럴 때 과녁은 차르르르 웃는다

제 몸에 박혀 부르르 떨고 있는 화살이 느껴지는지

휘어지던 활의 곡선이 둥근 과녁의 곡선을 만나 팽팽해진다 

우리는 그것을 곡선의 웃음이라고 부른다     


속도는 곡선을 좌우하고 곡선은 명중을 좌우한다

나는 너에게로 가기 위해 이만큼의 거리에서 

휘어지는 몸의 각도로 새롭게 살의 촉을 장전한다  

   

허공을 뚫고 날아가는 화살촉이 정확히 표적을 향할 때 

나는 비로소 팽팽하게 당겼던 활의 시위를 놓고

곡선의 웃음으로 화답한다 

이전 04화 연필의 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