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인 May 08. 2024

수탉

어린 시절

나이를 먹는다는 게 두렵기도 하지만, 때론 연륜을 살아온 인생을 느끼게 한다.

문득 내가 어릴 적 생각이 났다. 산책하다 오는 길에 닭을 키우면서 닭 보신탕집을 지나서 온다.

한 번은 전화해서 물어보았다.  상호가 산닭 볶음집 정말 살아있는 닭 잡아서 해주는지. 아니란다. 우린 가지 않았다. 뒷마당에 닭장에 닭들이 있었다. 난 수탉을 보면 생각난다. 친구네 집 놀러 가려면 수탉이 쫓아와 무서워 도망쳤다. 머리에 닭 벼슬하고 달려든다. 생각 없이 갔다가 수탉이 달려와 쫓아 놀래 울었던 적도 있다. 빨간색 옷을 입으면 더  달려든단다. 수탉인 줄 알고 경계한다고 했던 것 같았다.

  수탉 그림  그려봄


난 수탉만 보면 무서워 친구 집 가는 걸 망설였던 일이 생각났다. 아마도 어릴 적 강아지, 닭, 도망 다녔던 일들이 참 빠르게 흘러  추억이 내 머리를 스쳐간다. 내 나이  예순. 지나온 것들  다 추억 속으로 사라져 간다. 그래서 잊지 못할 추억을 아마도 나만의 책을 간직하고자 열심히 글을 쓴 건지도 모른다. 나만의 추억의 책장이 멋지지 않은가 싶다.

이전 05화 공허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