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단단히 매듭짓다

타로 3번 여황제가 전하는 메시지


금(金) 요일은 수확이다.

금은 쇠 금자로, 한주의 목표를 완성하고 단단한 결실을 거두는 날이다. 이러한 기쁨 덕분에 일주일을 보람차게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날들을 위한 긍정적인 계획을 세우게 된다.


특히 한 주를 정리하며 성과에 대한 굳은 의지가 강한 날에는, 완성에 대한 집념이 깊어진다. 나는 그런 금요일에 한 주의 결실을 침착하게 맞이하며 더욱 집중한다.


이 시점에서는 안정적인 결과를 마주하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이다. 월요일의 설렘과 긴장감을 시작으로, 주말에 가까워질수록 일상에서의 어깨의 짐이 조금씩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유니버설 메이저 아르카나 3번 여황제


이때 3번 여황제 카드는 풍요와 결실, 한주의 자연스러운 완성을 상징한다. 성장과 안정, 충만한 사랑의 에너지를 지니고 있어, 꾸준히 노력한 만큼 결실을 누리고 몸과 마음을 돌보는 상태를 의미한다.


누구나 결실을 경험하는 그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을 것이다. 이제야 우리는 여유라는 태도를 취할 수 있게 된다. 한 주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정해진 시간에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만큼, 일상을 시간에 촉박하게 쫓기며 지내왔다면, 금요일만큼은 수고한 나 스스로에게 평화로움을 건네야 할 것이다.



월요일의 설렘이 시작을 열고,


화요일의 열정이 그것을 달리게 하고,


수요일의 조화로운 마음이 균형을 잡아주며,


목요일의 성장 에너지가 우리를 이끌어낸다면,


금요일은 드디어 그 여정을 완성하는 날이다.



우리 모두가 한 주의 목표를 달성하는, 기쁨과 행복으로 가득한 금요일이 되시기를 바란다.



sticker sticker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