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그린 May 19. 2024

바쁜 척이 아니라 열심히 사는 너에게

나는 항상 너를 응원할 것이다

Spring in Bloom_Leonard Charles Nightingale (English, 1851–1941)



누군가는 말해. 네가 바쁜 척을 한다고. 하지만 나는 알고 있어. 네가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다는 것을. 너에게 함부로 말하는 사람은 너를 전혀 알지 못해. 네가 1년 후, 5년 후, 10년 후를 위해 열심히 살고 있다는 것을.



그러니 너는 모진 말에 흔들리지 말고 지금처럼 앞으로 가면 돼.



누군가 또 이렇게 말했지. 그런 것도 꿈이냐고. 하지만 나는 알아. 네가 꾸고 있는 꿈은 너무도 위대해서 보통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그리고 자기 꿈만 꿈인 줄 아는 사람은 크게 되지 못해.



어쩌면 누군가는 관심도 없을 거야. 네가 아프든 말든. 하지만 나는 아니야. 네가 아프다고 해도 걱정 한번 하지 않는 사람과 달리 나는 너를 알아. 네가 장염에 시달릴 정도로 아픈 몸을 이끌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까지도.



그러니 우리 조금만 더 힘내자. 주변에서 누가 뭐라고 하든 너는 너의 계절을 위해 꽃 피울 준비를 하고 있어. 겨울이 지나고 봄은 자연스럽게 오는 거니까.



 곧 너만의 봄에 왔다는 걸 깨달을 거야.

이전 02화 네가 자꾸 나쁜 사람을 만나는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