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람 Nov 07. 2019

오늘 하루 우리에게 힘듦이 찾아오는 이유

보통의 하루


나를 알아주기만을 바랐지

남을 알려고 하지 않았지


남이 가진 것만 보았지

내가 가진 것을 보지 않았지


남에게 해준 것만 알았지

내가 받은 것은 잊고 살았지







소외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의 

해진 청바지 같은 삶


외로움에 몸부림치며 

현실에 마음을 수선하는 삶


원하지 않는 전쟁을 치르며

기억을 세탁하는 삶


오늘 하루

당신을 스쳐 간 

수십, 수백의 고달픈 삶








누군가에겐 
익숙한 거리 
익숙한 풍경

누군가에겐
새로운 거리
새로운 풍경

변함없는 일상도
모든 것이 새로운 여행도
다 '같은 자리'에 있었다







당연히 여기던 것들을 

다시 소중히 생각하라고


오늘 하루 우리에게

힘듦이 찾아오는 이유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춤을 추고 있는지 

아니면 어딘가를 향해 손짓하고 있는지 

이것이 나무의 상황인지 아니면 나의 상황인지 
알 수 없는 나는 그저 바라보기만







이전 20화 감정이란 때론 부질없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