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UX AMI Dec 16. 2023

#28. 이별의 순간

낙시 (樂詩)

이별의 순간



누군가와의 헤어짐은

이별의 말을 입에 올릴 때 

시작된다고 믿었다


다시 생각해 보니

헤어지기로 마음먹은 때

시작되는 것 같았다


그러나 아니었다

둘 다 틀렸다는 걸

이제 나는 알게 되었다


헤어짐은

서로의 마음이 엇갈린다는 걸 느낄 때

그때부터 시작되었더라


그 순간의 감정을 

나는 받아들이고 싶지 않았을 뿐이었다

내 착각이라 애써 위로하면서


이제와 돌이켜보니

우리들의 헤어짐은

처음 만난 그 순간 예정되어 있던 것




이전 27화 #27. 설레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