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사람들 Nov 10. 2023

나무간판을 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10문 10답

오늘은 나무간판 제작과 관련해 영업팀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알아줬으면 하는 것들을 QnA형식으로 적어보려고 한다. 영업팀에 항상 반복적으로 많이 들어오는 질문들을 모아봤는데 늘 같은 패턴의 문의가 자주 들어오는데 정확히 이거다! 하고 보여줄 수 없어 힘들다고 해서 나무간판제작에 대해 잘 못 알고 있는 것들을 질문하고 답해 보았다.


꿈꾸는사람들 수목표찰


Q1. 부자재 변경 또는 추가가 가능한가요?

A1. 가능합니다. 다만, 부자재 추가 및 변경 시 견적이 변동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린다. 보통은 초기 견적보다 적어지는 경우보다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Q2. 복잡한 로고나 이미지도 표현이 가능한가요?

A2. 가능합니다. 채색으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복잡한 로고, 실사 이미지를 UV평판인쇄로 제작하기 때문에 문제없이 제작이 가능합니다.


Q3. 나무간판 두께는 어떻게 되나요?

A3. 평균 3~5cm 내외를 사용합니다. 나무의 뒤틀림을 예방하기 위해서 수목표찰이나 작은 사이즈의 나무간판은 평균 3~4cm 내외이며, 가로*세로 30cm 이상인 사이즈가 큰 간판의 경우 4~5cm내외입니다. 덧붙여 말하면 간혹 더 얇은 것 혹은 더 두꺼운 것을 요청하시는데 꼭 필요하시다면 요청과 비슷하게 맞출 수 있지만 요청하신 두께와 완전히 똑같을 수 없을 알려드립니다.


꿈꾸는사람들 수목표찰


Q4. 나무간판을 외부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A4. 외부에 설치된 나무안내판 중 가장 많이 하는 종류, 예를 들어보면 공원이나 학교, 아파트나 빌라 단지 내 종합안내판, 주차장안내판, 마을안내판 수목표찰 등등 주변에서 친숙하게 볼 수 있습니다.


Q5.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는데 사이즈 수정이 가능한가요?

A5. 가능합니다.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사이즈를 변경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이즈 변경 시 안내된 가격이 변동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최소크기 이하로는 가격이 동일하다는 점.


Q6. 나무간판에 글자 수가 많은데 금액이 추가되나요?

A6. 글자수는 추가금액과 관련이 없습니다. 나무간판 가격 책정기준은 나무판의 (가로*세로 사이즈)+(부자재 종류*갯수)로 가격이 형성되기 때문에 견적 의뢰 시 설치할 장소 안내판에 가로세로 사이즈와 어떤 방식으로 설치할 예정인지 명확하게 알려주셔야 보다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Q7. 원하는 샘플 디자인이 있는데 문구 수정이 가능한가요?

A7. 제작이 가능합니다. 문구 수정을 원하시면 바꾸고자 하는 문구와 디자인을 번호를 문의에 남겨주세요.


Q8. 제작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8. 평일기준으로 10일~15일입니다. 나무간판의 제작기간은 시안이 확정된 이후 평일기준으로 10일~15일이 소요가 되며, 수량과 크기에 따라 평일기준으로 2~3일 더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꿈꾸는사람들 텃밭현판


Q9. 채색과 UV인쇄가 무슨차이인가?

A9. 사람이 칠하고 기계가 인쇄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UV인쇄 - 잉크 채색, 복잡한 로고 가능, 빠른 작업 / 채색 - 페인트 채색, 선명한 색감, 시일이 급할 시 채색 진행문의 *자외선 노출이 많은 장소라면 색 바램이 덜한 채색을 추천드립니다. 나무안내판 제작, 채색? UV인쇄? 어떤게 좋을까? (brunch.co.kr)


Q10. A/S를 받고 싶은데요.

A10. 나무간판도 물론 AS가 가능합니다. 다른 나무간판 제조사들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꿈꾸는사람들은 1년으로 기간을 정해두고 있습니다. 시공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간판이 갈라지거나 변색, 휨 등이 생기면 문제가 되는 사항들을 사진으로 자세하게 찍어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이전 11화 나무간판은 만들면 안 망가지고 오래가나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