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크하드 Mar 19. 2024

메르스, 코로나 때 태어난 내 새끼들

결혼 전, 일이 잘 안 풀리던 난 저주 섞인 말을 간혹 했었다. 

(장기화된 백조시절에 속이 꼬일 대로 꼬였었나 보다)


에라 모르겠다~
내가 갑자기 사고로 죽든 
나라가 어찌 되든 
세계종말이나 왔으면 좋겠다!!


지금 내 핏줄 둘이 생긴 이후, 철없던 시절 그런 몹쓸 말을 입에 담았던 게 후회가 된다.

첫째를 낳은 일년 후 2015년, 대한민국에는 메르스 유입이 확인되었었고

둘째를 낳은 한달 후 2019년, 코로나가 터졌다.

만약 코로나가 터진 후 둘째를 가질지 말지 고민했다면 둘째 계획은 애초에 포기했을 것 같다.

이런 불안한 세상에 아이를 낳고 싶지 않아서이다.

( 코로나 터지기 1년 전에 갖다니 우리 둘째 강아지는 나랑 운명인가 보다.)

   < 코로나로 아이 둘 가정보육 시절 - 외출도 못하고 매일 방바닥 긁던 날들 >


결혼 전에는 매년 소원을 빌 때 

"올해는 돈을 많이 벌게 해 주세요!"

"좋은 사람과 만나 결혼하게 해 주세요!!"

내 안위와 행운만 빌었다면 지금은

"내가 아는 사람들, 가족 친구들 모두 건강하길~"

"전쟁이 안 나게 해 주세요~"

라고 마음속 깊이 간절히 소망한다.

정말이지 세계평화라는 슈퍼히어로의 유치한 발언들을 내가 빌 줄이야~~


우리 아이들 앞엔 더 좋은 세상이 왔으면 좋겠고

(아니 더 나빠지지만 않아도 좋겠다는 바램)

우리 부부의 삶의 끈이 되어 준 내 새끼들 끝까지 지켰으면 좋겠다.

이전 01화 자극추구형 첫째, 위험회피형 둘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