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onnievo Jan 26. 2024

[주사 연습 #01] 비타민 주사 맞으실 분~?

내 주사 실력이 볼품없다는 것을 깨달아버린 우리 수 선생님은 비타민 주사로 환자들을 꼬셨다.
 




oo님~ 오늘 비타민 한 번 맞을래요?


 




 
비타민으로 꼬셔낸 주사연습은 효과가 좋았다.
수많은 희망자가 있었지만, 그나마 가망이 있는 50대의 젊은 환자가 선정되었다.
혈관이 곧고 예쁜 환자였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주사는 별거 없다'라는 희망을 품어주려고 하셨던 것 같지만,
유감스럽게도 그런 혈관마저 실패하면서 오히려 더 움츠러들고 말았다.
 
 




다리도 찔러볼래요?


 





 
팔을 무려 세 번이나 실패했다.
원내 최고의 혈관미남의 팔보다 원내 최고의 혈관킬러의 실력이 더 강력했던 모양이다.
 
울먹이며 연신 죄송합니다를 내뱉는 어린 간호사의 축 처진 어깨를 위로하듯,
그는 '다리가 혈관이 더 좋다'며 냉큼 다리를 내밀었다.
 
혈관이 문제가 아니라 내 실력이 문제였던 것인지라
차마 다리마저 망치고 싶지 않았던 나는 감사한 마음으로 거절했다.
 


 



연습할 사람 없으면 다시 와요~


 



 
신규가 대체 어디서 주사 연습을 하겠냐면서 다음엔 비타민 없어도 되니까 언제든지 와서 찌르라고 했다.
본인은 하나도 안 아프다며 시퍼렇게 멍든 팔을 감추는 그 따사로운 마음 덕에 또 하나의 신규가 임상 속으로 피어났다.

이전 10화 사탕 할아버지와 이쁜이 할머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