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깨달음의 샘물 Jan 09. 2024

가루이자와(軽井沢)의 매력에 푸~욱 빠져 봅시다.

Chapter 7.   "PRINCE SHOPPING PLAZA"

일본 최대, 최고의 아울렛 쇼핑몰이 어디에 있는지 아십니까?라는 질문을 받게되면,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쿄나 오사카와 같은 대도시를 떠올리게 될 것이다. 그런데 아니다. 일본 최대, 최고의 아울렛 쇼핑몰은 놀랍게도 나가노현의 산속 작은  마을 가루이자와(軽井沢)에 있는데, 그 이름은 "PRINCE SHOPPING PLAZA"이다. "PRINCE SHOPPING PLAZA"의 위치" 글쎄 그 규모가 워낙 크고, 접근루트 또한 다양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된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조심스러운데, 일단 인포메이션 센터는 가루이자와역 남쪽 출구에서 나오면 마주치는 건물 안에 있다. 

물론 자동차를 가지고 이곳을 찾는 경우라면, 네비가 가르쳐 주는대로 가면 된다. 주차장 또한 곳곳에 넓고 크게 마련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나는 이곳에 자동차를 세웠다. 그리고 바라본 PRINCE SHOPPING PLAZA인데, 이 정도라면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같다. 그러나 아래 사진 속에 보이는 PRINCE SHOPPING PLAZA는 단지 전체 PRINCE SHOPPING PLAZA의 극히 일부분일이며, 실제 규모는 상상을 초월한다. 

조금 더 정확히 말하면, 위 사진 속에 보이는 건물은 이곳에 있는 10개 건물 중 하나에 불과할 뿐이다. 

그리고, 그들 하나하나의 건물 규모는 이정도이다. 때문에 쇼핑에 관심을 갖고 대충만 둘러보아도... 글쎄 하루가 오히려 짧을 수가 있다.

이제 이곳에 있는 건물을 하나씩 둘러볼까. 먼저 이 건물은 'CENTER MALL'이다. 가루이자와역에서 가장 가까우며, 이곳의 얼굴이 되는 몰이다. 여기에 프린스호텔의 게스트 서비스 센터를 비롯해 인포메이션 창구가 설치되어 있는데, "여성의 미"를 테마로 하여 주얼리, 액세서리, 잡화 등 또한 갖추고 있다.

서관(WEST)인데, 키즈용품이 구비되어 있는 대형 점포부터 생활 잡화, 드럭 스토어, 패스트푸드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점포가 늘어 선 에어리어이다. 한마디로 말해 '키즈&버라이어티'

동관(EAST). 스포츠&아웃도어 매장으로, 구미의 톱 스포츠 브랜드를 중심으로 아웃도어부터 캐주얼까지 활동감 넘치는 브랜드들이 가득 들어서 있다. 

이곳에서 골프화 하나를 건졌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저렴도 하고. 망설일 이유가 1도 없어서 말이다. 

PRINCE SHOPPING PLAZA는 계속 팽창되고 있는데, 근자에는 신 서관(新 西館, NEW WEST)이 들어섰다. 항상 트렌드를 의식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하는 도시형 브랜드가 모여있는 곳인데, 패션・가방・생활 잡화・복식 잡화 등이 구비되어 있다. 트래디셔널&어번 패션...

역시 근자에 새로이 들어선 신 동관(新 東館, NEW EAST)인데, 세련된 패션 브랜드와 일본 국내 유력 셀렉트 샵을 중심으로 스포츠와 남성 패션이 갖춰진 에어리어이다. 스타일리시&셀렉트 샵...

밝을 때 들어섰는데, 대충대출 불러보았는데도 나올 땐 어둑어둑... 땅거미가 내려 앉아 있다. 

TREE MALL. 럭셔리 브랜드, 수입품, 셀렉트 샵 등 고감도 패션을 갖추고 있는 럭셔리&셀렉트 샵인데, 애견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카페도 있다고. 

멀리서 바라본 TREE MALL. 

'GARDEN MALL'.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나 고감도 셀렉트 숍의 패션・굿즈・액세서리 등 양질의 고급스러운 상품을 갖춘 고품격 에어리어이다.

돌아보고 나올 땐, 이미 어둠이 짙게 드리워지고 있었다. 같은 앵글, 다른 느낌!!!.

이정도 되는 규모의 공간을 다니려면 중간에 간단히 요기라도 해야 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데... 염려할 필요 전혀 없다. 식사와 휴식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FOOD COURT가 마련되어 있으니 말이다. 약 600석을 갖추고 있으니, 규모도 장난이 아니다. 물론 파우더 룸이나 수유실 등도 완비되어 있고.

아, 쇼핑을 모두 마친 후 제대로 된 식사를 여유롭게 즐기고 싶으면 어덯게 하냐고? 그렇다면 느긋한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맛의 거리(味の町, AJINOMACHI)'로 가면 된다. 다채로운 음식들이 즐비해서, 선택의 폭이 아주 넓다.  

이곳을 다녀간 것을 기념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그렇다면 이번에는 기념품 코트(SOUVENIR COURT)로 가면 된다. 보다시피 나가노현과 가루이자와의 여행선물과 특산품이 잘 갖춰져 있으니 말이다. 

PRINCE SHOPPING PLAZA에 관하여 자세한 것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기를...      

돌아나오며 사진을 두어장 더 남겼다. 어마어마한 규모인데, 글쎄 가루이자와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고나 할까?

앞에서 말했듯이 PRINCE SHOPPING PLAZA에는 도처에 주차장이 있다. 앞에서 보여 주었던 주차장과는 다른 주차장인데, 다시 한번 말해 드거니와 PRINCE SHOPPING PLAZA에는 이정도 규모의 주차장이 그야말로 도처에 널려 있다. 허니 주차 문제는 전혀 신경쓸 일이 없다.


이전 06화 가루이자와(軽井沢)의 매력에 푸~욱 빠져 봅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