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별 Mar 27. 2024

꽃봉오리처럼 피어나는 하루

나의 하루는 하루일생



아파트 주차장 봄비에 젖은

벚꽃이 몽우리째 달려있다

벌써 피어난 것과 꽃봉오리가 함께하고 있다

오늘 해가 나니 피어날 것이다     


우리 매 순간이 저 꽃봉오리 같다

우린 오늘 하루 피어날 꽃봉오리다

내가 나무가 아니라 꽃봉오리라면

하루살이에게 하루가 전 인생이듯

오늘 하루는 나의 전 인생이다     


오늘 하루에 목숨 건 사랑을 하고

시집장가가고 아이를 낳는 사람도 있고

삶을 마감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니 오늘 하루 나의 삶은

저 꽃봉오리처럼 피어나야 한다

    

가장 따뜻하게

가장 아름답게

가장 장엄하게 피어나야 한다.


 


나 어렸을 적 할머니 되려면

아득한 세월일 줄 알았는데

어느덧 나도 할미나이다     


삼십 년 전 삼십 대의 내 젊은 사진

어미새옆 작은 새처럼

웅크리고 있는 예쁜 두 아들
사진으로 박제시켜 영원할 것 같지만

지금의 나도 아들도 그때의 우리는 아니다.

목소리도 생각도 모습도 아니고

그때의 우리는 기억 속에만 있다.     



5년 후 10년 후

우리는 또 어떤 모습일까?

거리의 모습 삶의 모습 변화하듯

그때 우리도 변했을 거고

단언컨대 지금의 우리는 없을 것이다     


그러니 화무십일홍

다만 오늘 하루 오늘로 피어나련다     



저 피어나는 순간에만 열중하는 꽃처럼

나도 오늘에만 온전히 집중한 삶으로

가장 찬란하게 피어나련다       




   

벌써 반 이상이 개화한 아파트의 벚꽃~*



키를 자른 자목련도 아래둥치에서부터 더 소담스럽게 피어났다


시골밭에서 꺽어온 매화는 향기가 며칠 진동하더니 이제 수그러든다. 자세히 보아야 이쁜 광대나물꽃~ 우리 일상의 기쁨, 행복, 아름다움도 그러하다. 자.세.히 봐야 이쁘다 ~^_^*









☆ 김별 작가의 연재 브런치북


 월~ 책속으로 떠나는 여행     

화, 토 ~ 지구별 여행기     

수, 금 ~하늘바람시와 별의 노래

목~ 마이 버킷리스트

토, 일~ 마이 브런치 다이어리

일~ 짧은 글속 깊은 우물     


이전 09화 고향의 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