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윤 Mar 01. 2024

목표를 잃지 않는다면

#일상에세이

초보운전 시절

엄마를 모시고 병원을 다녀야 했다.

행여 차선 변경도 못하고

엄마까지 마음 졸이게 할까 봐

운전 경력이 있는 친구를 태우고

연습 삼아 미리 운전해서 갔다 오기도 했다.


근데 참 아이러니하게도

엄마를 모시고 병원을 다니는 동안

내가 연습으로 다녔던 경로로는 내비게이션이

한두 번밖에 안내를 안 해줬다.


가는 길에 공사를 해서

사고가 발생해서, 이쪽 길이 지금은 더 빨라서 등등

여러 이유로 매번 가는 길은 바뀌었었다.


렇게 가는 길에 풍경이 더 좋았던 길도 있었고

도로 상태가 더 안 좋은 길도 있었고

처음 겪어보는 상황들도 있었다.


많이 당황했지만 내비게이션이 안내해 주는 대로 가면서

무사히 잘 병원에 도착했었다.


돌아오는 길에 생각했다.

나의 목표만 명확하다면

가는 길은 매번 달라질지는 몰라도

결국 그곳에 도착하게 될 거라는 생각을 했다.


인생도 마찬가지 같다

내 인생에 방향과 목적만 뚜렷하다면

가는 길에 뜻밖의 좋은 일도 생기기도 하고

예상치 못한 안 좋은 일도 생기겠지만

또 그 상황을 극복해 내면서

결국은 그 목적에 도착하게 될 거라는 걸.


중요한 건

나의 목표를 잊지 않고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매일 한 걸음씩이라도 나아간다면

나는 계속 발전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전 02화 상처 잘 아물게 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