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 사회구조는 바뀌어야 한다 ~
✒️직업관
부제:사회구조는 변해야 한다.
✒️일, 직업의 선택은 사회 구조적으로 개선해야 할 이유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잘하는 일이 아닌 좋아하는 일, 좋아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사회구조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구조가 되면 교육정책과 함께 더불어 입시정책이 달라지게 되며 직업의 선택도 달라지게 될 것이다. 직업의 선택이 달라지면 출세의 가치관도 바뀌게 될 것이다. 일도 직업도 좋아해서 즐겁게 하면 서툴러도 잘할 수 있게 되어 아마추어도 전문가가 되고 프로가 될 수 있지만 그냥 배운 것이기에 선택한 일, 직업이라면 어느 수준까지는 버틸 수 있지만 그 일과 직업에 대해서 회의와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기 때문이다. 좋아하지는 않지만 흐름에 이끌리어하게 되어서 익숙해지면 숙련가가 된 전문가는 될 수 있지만 멘털이 무너질 수 있고 멘털이 무너지면 삶의 균형도 깨어지기 때문이다. 삶의 균형이 무너지면 삶을 사는데 힘들어지고 이것을 극복하지 못하면 폐인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프로페셔널한 전문가가 되기를 원한다면 그 일, 직업에 대하여 좋아하고 즐거워하라./Paul.J.P
✒️일, 직업에 관한 사회구조는 좋아하는 일의 직업을 선택하는 구조로 개선하여 변화되어야 할 것이다. 이것은 선택의 '변화조건'이 아닌 '필수조건의 변화'가 되어야 한다. 성급하게 거대한 틀의 사회구조를 바꾸기보다는 틀속에 작은 것부터 사회구조의 개선에 대한 '변화프로젝트'를 기획하여 바꾸어 나가려는 노력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고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