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물원킨트 Jun 12. 2024

강철 vs 고집


강철과 고집은 응급실에서 최고의 의사로 유명했다. 그들의 기술과 능력은 탁월했지만, 성격의 차이로 인해 가끔씩 충돌이 있었다. 어느 날, 응급실에 한 어린 환자가 들어왔다. 아이는 교통사고로 인해 다수의 내출혈과 복합 골절을 입은 상태였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었고, 그들의 결정은 아이의 생사를 좌우할 수 있었다.


강철은 수술대 앞에서 환자의 상태를 신속히 평가했다.


"최고집 선생, 먼저 개복해야 해야 합니다. 출혈을 멈추는 게 최우선이라고 봐요."


고집은 고개를 저었다.


"아닙니다, 강철 선생. 척추 손상이 더 심각해요. MRI 결과를 보면 먼저 척추를 고정하지 않으면 출혈을 멈출 수 없어요. 내부 장기에 더 큰 손상을 입을 수 있어요."


강철은 초조하게 시계를 봤다.


"우리가 시간 낭비할 여유가 없죠. 출혈이 멈추지 않으면 아이는 버틸 수 없어요."


하지만 고집은 단호했다.


"내가 책임질게요. 척추를 먼저 고정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그 후에 출혈을 잡아도 충분해요."


두 사람은 서로를 응시하며 긴장감이 감돌았다. 환자의 생명이 그들의 결정에 달려 있었기에, 조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았다.




강철은 깊은 한숨을 내쉬며 고집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좋아요, 최 선생님이 척추 고정을 맡아줘요. 하지만 빨리 끝내야 합니다."


고집은 고개를 끄덕이며 척추 고정 수술을 준비했다. 그는 환자의 척추를 안정시키기 위해 신속하고 정밀하게 나사를 삽입했다. 그의 손놀림은 날카롭고 정확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출혈량은 점점 늘어났고, 강철은 초조하게 상황을 지켜봤다.


"빨리 끝내야 합니다. 출혈이 심해지고 있어요."


고집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마지막 나사를 삽입한 후 강철에게 신호를 보냈다.


"이제 됐어요! 빨리 출혈을 멈춰봅시다."


강철은 곧바로 출혈 부위를 찾기 위해 복부를 개복했다. 혈액이 뿜어져 나오고 있었고, 그는 신속히 출혈을 차단하기 시작했다.


"지혈 클램프!"


강철은 간호사에게 지시하며 클램프를 집어 들었다.


"간 동맥이 손상됐군. 생각한 것보다 심각해."


강철은 핀셋으로 혈관을 잡고 봉합을 시작했다.


"흡인기!"


간호사는 흡인기를 넘겨주었고, 강철은 출혈을 멈추기 위해 최대한 빨리 움직였다. 시간이 흐르면서 고집은 주변 기구를 정리하고 강철을 도왔다.




강철과 고집은 팀워크를 발휘해 출혈을 멈추고, 손상된 장기를 복구하기 시작했다. 강철은 천천히 그러나 확고하게 봉합을 이어갔다. 지금 이 순간, 둘은 서로를 신뢰하지 않으면 이 아이는 살릴 수 없다는 것을 서로가 잘 알고 있었다.


고집은 혼잣말처럼 말했다.


"우리가 다르게 생각할 수 있어도 목표는 하나일 수밖에 없어요. 환자를 살리는 것."


수술은 몇 시간 동안 계속되었다. 강철과 고집은 서로의 기술을 인정하며 최선을 다해 협력했다. 수술이 끝날 무렵, 두 사람은 땀에 젖은 얼굴로 미소를 지었다. 환자의 생명은 마침내 어둠의 터널을 지나왔다.


"좋았어! 최고집 선생. 당신이 옳았어요."


강철은 손을 내밀었다.


고집은 그 손을 잡으며 미소 지었다.


"우리 모두 옳았어요, 중요한 건 결과니까."


두 사람은 비록 의견 충돌이 있었지만, 결국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갔다. 그들의 갈등은 오히려 더 강한 팀워크를 만들어냈고, 그들의 신념은 서로를 더욱 존경하게 만들었다.




그 이후로 강철과 고집은 서로의 의견을 더욱 존중하게 되었다. 의견 차이가 생길 때마다 그들은 서로의 논리를 경청하고,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협력했다. 응급실에서의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그들은 더 이상 충돌하지 않았고, 많은 생명을 구해냈다.


이러한 경험은 그들을 더 나은 의사로, 더 나은 팀으로 성장하게 만들었다. 그들은 각자의 전문성을 인정하며 서로의 강점을 존중했고, 응급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었다.


응급실의 환자들은 그들의 손에서 안전을 찾았고, 두 의사는 계속해서 생명을 구하는 일에 헌신했다. 강철과 고집의 이야기는 다른 의사들에게도 귀감이 되었고, 훗날 그들의 팀워크는 응급실의 전설로 남았다.




또 다른 긴급 상황이 발생했다. 한 남성이 심각한 복부 부상을 입고 응급실에 실려 왔다. 강철과 고집은 즉시 상황을 파악하고 수술 준비에 들어갔다. 마치 이 사건은 지난 일의 데칼코마니 같았지만, 처치 과정은 확연하게 달랐다.


"출혈이 심각해 보이는군요. 출혈 부위를 먼저 확인하죠."


고집이 말했다.


강철은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했다.


"그래요, 이번에는 먼저 출혈을 잡도록 하죠."


두 사람은 환자의 상태를 신속히 평가하고 출혈 부위를 찾기 위해 협력했다. 강철은 출혈 부위를 찾고 지혈 클램프를 사용해 출혈을 멈췄다.


"출혈이 멈췄어! 이제 장기 손상을 복구하도록 하죠."


고집은 나사를 준비하며 말했다.


"좋아요, 이제 내 차례군요."


그들은 서로의 역할을 완벽히 이해하고 협력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환자는 무사히 회복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그들은 환자의 생명을 구했고, 그들의 팀워크는 빛을 발했다.


강철과 고집은 서로를 보며 미소 지었다.


"우리는 정말 좋은 팀이네요."


강철이 말했다.


고집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맞아요. 최고의 팀."


그들의 우정과 협력은 계속되었고, 응급실은 항상 그들의 열정과 헌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강철과 고집의 이야기는 응급실에서 계속되는 생명의 기적을 만들어내는 힘이 되었다.



이전 22화 혈전증, 췌장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