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지혜는 행복의 영양소 (2. 스롱 피아비와..)

(스롱 피아비와 삶의 각)

by 종구라기

2019년 초, 직장 인사발령으로 인천에서 주말부부 생활을 하였습니다.

숙소에서는 잠만 자고 아침 일찍 나와서 헬스장에서 운동과 샤워 후에 사무실로 출근하였습니다. 매일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뒤, 근력운동 3~40분, 유산소 운동 30분으로 운동을 마감하였습니다.

러닝머신 앞에 TV가 있어 TV를 보면서 운동을 즐겼습니다.

어느 날 KBS 1TV 인간극장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캄보디아에서 한국으로 시집을 온 ‘스롱 피아비’ 편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피아비는 한국에 시집올 때까지 당구를 몰랐으며, 결혼 후에 남편을 따라 처음으로 당구장에 갔습니다. 남편을 통해 당구에 입문하였고, 당구의 재능을 발견하였습니다. 하루 12시간 이상 연습하는 노력 끝에 데뷔 1년도 안 되어 국내 1위, 데뷔 2년 차에는 세계 랭킹 3위까지 올랐습니다.

나도 대학 2학년 때에 당구를 배웠고 단숨에 150점까지 실력을 올렸습니다.


당구에서 쓰리쿠션과 가락이 있는데, 이는 당구대를 3번 맞추고 공을 맞히는 것으로 고난도 기술입니다. 가락을 잘 치기 위해서는 각(친 공이 돌아다니는 경로)을 잘 잡아야 합니다. 각을 잡을 때에는, 공이 맞는 당구대 역순(3번째 맞는 당구대 각 잡고, 2번째 맞는 당구대 각 잡고, 1번째 맞는 당구대 각을 잡음)으로 계산을 하게 되면 정확합니다.


이 원리는 당구뿐 아니라 우리 인생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약속 시간’을 지키기 위한 준비에 매우 유용합니다.

사람은 살면서 많은 약속을 하는데, 어떤 사람은 약속 시간을 늦지 않고 일찍 오거나 정확하게 지키는데, 어떤 사람은 꼭 10~20분씩 늦습니다.

약속 시간에 맞추려면 당구 가락 각 잡는 것처럼 역순으로 하면 정확합니다.

약속 시간 10분 전에 도착하려면 가는데 걸리는 시간 몇 분, 그럼 출발은 몇 분, 준비하는 시간 몇 분, 그럼 기상은 몇 분 ,,,,,,,,

이렇게 역순으로 준비하면 (예기치 못한 돌발 상황 제외) 절대 늦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여 늦어서 거짓말로 핑계 대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이처럼 인생의 여러 부분에서 ‘미리 준비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약속뿐만 아니라 각종 시험, 건강, 노후대책도 미리 준비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어떤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나요?

keyword
이전 21화1부. 지혜는 행복의 영양소 (1. 나는 자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