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22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몸만 큰 아이의 찰흙 놀이

조물딱 거리기만 하면 끝!

by 아브리 Dec 15. 2024

나는 따로 개인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끔 남편의 핸드폰을 빌려 내가 모르는 세상을 염탐하기도 한다. 미디어의 순기능으로 재밌는 아이디어를 꽤 많이 마주하고는 하는데, 이번에는 찰흙으로  반지나 목걸이 등을 담는 접시를 만드는 영상을 발견했다.


아무것도 없이 그저 찰흙과 두 손으로 만드는 것이기에 허점이 많지만 그것이 바로 이 접시에 매력이다. 여러 가지 작품을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접시 세 가지를 골랐다. 오렌지 모양의 접시, 식빵 모양의 접시, 그리고 체크무늬의 접시까지. 아이디어를 얻었으니 이번엔 나만의 방식대로 조금씩 상상을 실현시켜 본다.


몇 달 전, 플로리다에 놀러 갔을 때 친구와 접시를 한번 만들어보았기 때문에​ 대충 감은 잡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만의 착각이었는지, 몇 번을 엎었다 다시 만들기를 반복했다. 완벽하게 마음에 들진 않지만 어느 정도 모양이 잡혔을 때 적당히 타협하기로 했다.


찰흙을 말린 뒤, 물감으로 채색을 하고 반나절이 걸려 드디어 접시를 모두 완성했다. 위에 Mod Podge로 바니쉬까지 발랐다. 구워서 완성시키는 찰흙이 아니라 공기 중 자연스럽게 마르는 찰흙으로 만들었기에 유난히 약하긴 하지만 작을 물건을 담는 용도로는 손색없다.


막상 다 완성하니 보기에도 아기자기해 기분이 좋아졌다! 조금 유치하더라도 재밌으니 됐지, 뭐!


찰흙으로 만든 접시 3종 세트!찰흙으로 만든 접시 3종 세트!
이전 18화 꿈빛 파티시엘! 케이크 꾸미기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