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든밍지 Nov 10. 2023

한 줌의 용기

T가 쓰는 시 한 편

T가 쓰는 시 한 편 - 

한 줌의 용기


거절이 두려워 부탁을

주저했던 어제가 있다.

     

비난이 무서워 마음껏

말하지 못한 오늘도 있다.     


실패가 걱정돼

도전하지 못한

수많은 날도 있었다.      


그렇게 하루가 가고,

한 달이 가고,

여러 해가 지났다.


글을 쓰고 싶다고 말했던 어느 날,

돌아온 대답은

“그걸 누가 사겠어?”

     

아무도 읽지 않더라도

아무도 사지 않더라도

그래도 쓰고 싶다.     


걷잡을 수 없이 퍼져가는

지난날의 안개 사이로 


잡힐 듯 잡히지 않는

한 줌의 용기를

꼭 움켜쥐었다.

이전 01화 프롤로그 - 시가 필요한 순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